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업스테이지, 카카오톡 챗GPT AskUp, 이젠 그림도 그리네...이미지 생성 베타 서비스 오픈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업스테이지, 카카오톡 챗GPT AskUp, 이젠 그림도 그리네...이미지 생성 베타 서비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03 10:19:35

‘AskUp’ 이미지 생성 ‘그려줘’ 및 ‘프로필' 기능 시연 화면[사진=업스테이지]

[이코노믹데일리] AI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Chat AI ‘AskUp’가 글자를 읽는 눈에 이어 그림 그리는 손도 갖게 됐다.

업스테이지는  채널친구 50만명을 돌파한 AskUp 카카오톡 챗봇에 자사 기술로 파인튜닝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모델 ‘업스케치’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하여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AskUp은 업스테이지가 오픈AI의 AskUp GPT-4를 적용하고 챗GPT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검색기능을 추가, 최신 정보와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각광 받으며 최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AskUp Biz’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AskUp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이미지 생성 기능은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그려줘’ 기능과 얼굴 이미지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더 젊게 혹은 더 멋지게 바꿔주는 ‘프로필’ 기능 두 가지다.

‘그려줘’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 이후 “그려줘”를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면 “밤하늘 오로라 그려줘”를 입력하면 멋진 오로라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달에서 말타는 우주인 그려줘”처럼 실제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도 생성해 이용자의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즉 AskUp을 활용하면 이야기는 물론 새로운 그림도 생성할 수 있어 삽화를 포함한 동화집도 제작할 수 있다.

AskUp의 이미지 생성 기능을 위해 만들어진 이미지 생성모델 업스케치는 AI 올림픽으로 불리는 캐글 경진대회에서 세계 1위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김상훈 리더가 개발, 지금까지 모바일 환경에서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스테이지는 AskUp의 50만 이용자를 위해 매일 무료 100건의 메시지 혜택을 주던 ‘백문백답’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한달 연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AskUp이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 이용자들이 원하는 이미지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편익을 확대했다”며 “현재는 선착순 1000명에게 우선 기능이 제공되지만 점차 인원을 늘릴 계획으로 한달도 안되는 시간동안 50만 유저라는 엄청난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차별화 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