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게임즈, 치매 기능성 게임를 통해 치매 치료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3-30 13:17:49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와 김종윤 벨루가 대표가 치매 관련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인지기능 측정 및 치료 전문 스타트업 벨루가와 업무 협약을 맺고 치매의 진단, 예방, 관리를 위한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IT 및 의학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 벨루가는 누구나 쉽고 두뇌 인지기능을 훈련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능성 게임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 치매 조기 감별에 특화된 기능성 게임을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치매의 예방과 발병 지연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로서의 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치매를 진단, 예방, 관리하는 데 게임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모색하고 게임의 순기능과 가치를 확산한다는 벨루가의 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연구에 동참하기로 했다. 자사가 보유한 게임 개발력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성 게임 연구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종윤 벨루가 대표는 “집중력을 요하는 인지기능 측정과 훈련 과정을 쉽게 서비스 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가 게임이다. 이런 측면에서 카카오게임즈와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치매의 조기 진단과 예후 관리에 효과적인 기능성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말부터 ESG 관련 조직을 출범시키며 지속가능한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시작하는 등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게임이 가진 선한 영향력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보령
KB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넷마블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