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2023 서울모빌리티쇼, 완성차·전기이륜차 시승 등 이벤트 '풍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수습기자
2023-03-21 17:28:36

전시회 기간 실내·외서 모빌리티 시승 행사 진행

3개 완성차 브랜드, 5개 전기이륜차 브랜드 참여

2023 서울모빌리티쇼 포스터[사진=서울모빌리티쇼]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모빌리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다양한 모빌리티 전시와 함께 시승 행사가 마련된다. 완성차 브랜드 외 이륜차 스타트업 등도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보이며 관람객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오는 31일 개막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르노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제네시스 등 총 3개 완성차 브랜드와 디앤에이모터스, 블루샤크코리아, 브이스페이스, 에이치쓰리알, 젠스테이션 등 5개 전기이륜차 브랜드가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완성차 시승 행사는 전시회 기간 킨텍스 실외에서 진행된다. 르노코리아 시승장에서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QM6 △소형 SUV XM3 E-TECH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 SM6 등 승용 전 차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시승장에서는 SUV 전기차 메르세데스-EQ 2개 차종을 만나볼 수 있다. 제네시스는 △준중형 SUV GV60 △중형 SUV 일렉트리파이드 GV70 △준대형 세단 일렉트리파이드 G80 등 총 3종의 시승 차량을 마련했다.

아울러 전기이륜차 시승인 '이모빌리티 시승회'는 킨텍스 내부에서 이뤄진다. 관람객은 전기바이크, 개인형 이동장치(Personal Mobility) 등 전기 이륜차를 직접 운전해 약 300m 내외 코스를 운행할 수 있다. 전기 이륜차 시승은 블루샤크 코리아 등 5개 브랜드가 진행하며 현장 접수 및 시승 참여가 이뤄진다.

이외 8개국 150여 개 참가 업체가 개별적으로 준비한 부대행사와 한국도로공사에서 진행하는 안전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조직위 관계자는 "산업 변화에 따라 모빌리티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진 만큼 관람객들이 모빌리티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실·내외 시승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 서울모빌리티쇼는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총 10일간 개최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보령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우리은행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증권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DB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