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르포] "대안육 미트볼에서 고기 맛이?"…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에 가보니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르포] "대안육 미트볼에서 고기 맛이?"…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에 가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1-28 10:05:01

서울 강남구 청담동 SSG푸드마켓 지하 1층에 오픈

베러미트 활용 메뉴·제품 경험하는 캐쥬얼 다이닝으로 구성

서울 강남구 피엔폴루스 지하 1층에 위치한 신세계푸드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 매장에서 판매하는 대안육 음식들 [사진=김아령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대안육인지 모르고 먹으면 고기인줄 알겠어요. 정말 맛있네요”
 
신세계푸드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 SSG푸드마켓 지하 1층에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오픈했다.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는 신세계푸드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에 대안육 베러미트를 접목한 매장이다. 기자가 찾은 27일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안육을 맛보기 위해 발걸음을 한 소비자들이 많았다.
 
메뉴는 총 20여종으로, 100% 식물성 재료로만 만들었거나 육류 대신 베러미트를 활용한 형태로 구성됐다. 귀리 음료, 비건 치즈, 스프레드 등 다양한 식물성 대안식품도 경험할 수 있다.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의 대표 메뉴로는 ‘카포나타 미트볼 파스타’와 ‘슁켄 피렌체’, ‘볼케이노 오므라이스’, ‘퀴노아 샐러드’ 등이 있다. 그 중 기자는 볼케이노 오므라이스와 카포나타 미트볼 파스타를 직접 시식해 봤다.
 
먼저 볼케이노 오므라이스에 얹어진 커다란 미트볼이 눈에 띄었다. 셰프의 손길로 완벽히 튀겨진 미트볼은 입 안으로 들어갔을 때도 바삭함이 살아있었다. 맛은 눈감고 먹으면 고기로 착각할 만큼 대안육의 편견을 깬 맛이었다. 고기로 다진 미트볼과 달리 쫄깃한 식감은 없어 아쉬웠지만 계속 손이 갈 만큼 맛있었다.
 

'볼케이노 오므라이스'(왼쪽)와 '카포나타 미트볼 파스타'에 활용된 대안육 미트볼을 반으로 가른 모습 [사진=김아령 기자]

 
카포나타 파스타에도 베러미트 민스로 만든 미트볼이 들어갔다. 적당한 크기로 구성돼 한 입에 넣기 좋았다. 특히 소스가 압권이었으며, 적당히 잘 삶아진 파스타 면과 궁합이 좋았다.
 
신세계푸드는 매장에서 맛본 베러미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식재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을 비롯해 샌드위치용 슬라이스 햄인 콜드컷과 미트볼 등 다양한 종류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정규 매장은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서울 압구정동에서 식물성 정육 델리를 테마로 운영했던 콘셉트스토어 ‘더 베러’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준비했다. 실제 더 베러는 운영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이 1만3000여명을 넘어서며 소비자 호응을 얻었을 뿐 아니라 운영 종료 후 재오픈 요청이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신세계푸드는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대안육 베러미트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늘리고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대안육에 담긴 사회적 가치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는 기존 ‘비건 레스토랑’ 등 식물성 메뉴만을 판매하는 곳과는 차별화된 공간”이라며 “베러미트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나아가 대안육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에서 판매 중인 대안육 제품 [사진=김아령 기자]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에서 판매 중인 식물성 런천 캔햄 세트 [사진=김아령 기자]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에서 사용 중인 품목, 원산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진열대 위에 공개한 모습 [사진=김아령 기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보령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넷마블
기업은행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