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프론티스, 메타버스에 AI 기술 강화...한국공학대·GIST와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1 00:44:21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3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천창기 한컴케어링크 대표(사진 오른쪽)와 모니카 박 (주)룰루랩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컴그룹]



[이코노믹데일리] 한컴그룹의 메타버스 개발사 한컴프론티스가 메타버스 서비스에 인공지능(이하 AI)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CES2023에서 한국공학대,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컴프론티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아즈메타’와 연계해 ‘AI 디지털휴먼 및 AI 3D 스캐닝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한컴프론티스측은 AI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공학대, GIS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디지털휴먼 공동 개발을 위한 모델링·영상·음성·언어·콘텐츠 생성 등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향후 개발된 AI 디지털휴먼은 아즈메타 오피스존 내 한국어 강사, 헬스케어존 내 비대면 검진 상담원, 스토어존 내 매장 코디네이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컴프론티스는 지난 11월에 AI 기업 솔트룩스의 자회사인 플루닛과도 AI 가상인간 영상 제작 기술을 메타버스 서비스에 접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AI 기술 연계를 위한 파트너십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현석 한컴프론티스 대표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보안 솔루션 등 진화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해 메타버스가 이용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도전과 실험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아즈메타 정식 서비스를 3월 중에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넷마블
메리츠증권
보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NH투자증권
미래에셋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대원제약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DB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