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우리동네 커뮤니티에서 가장 관심 키워드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2-29 10:27:40

동네가게인기검색어TOP10[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그동안 사람들이  많이 찾은 ‘2022년 동네 가게 인기 검색어 TOP 10’ 키워드를 29일 공개했다.

올한해 동네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1위 키워드는 운동 시설이었다. ‘헬스’와 ‘필라테스’가 나란히 검색어 순위 1,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그동안 코로나 이후 개인의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운동 인증 사진을 올리거나 바디프로필을 찍는 등의 문화가 빠르게 번지면서 집 근처 운동 시설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3위는 ‘용달’이 차지했다. 중고거래가 일상화되면서 가구 등 부피가 큰 물품을 거래할 때 필요한 용달 서비스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당근마켓에서 ‘용달’을 검색하면 동네에서 운영하는 근거리 용달 업체들을 모아 보여주고, 실제 서비스를 이용했던 이웃들의 이용 후기들을 보고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다.

미용 시설들 중에는 3곳이나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네일’이 4위, ‘속눈썹’이 6위, ‘미용실’이 9위를 차지했다. 미용 시설을 선택할 때 다른 손님들의 후기가 특히 중요한 만큼, 실제 동네 이웃들이 남긴 믿을 수 있는 후기를 보고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주택 시장에 대한 여전한 관심을 반영하듯 5위는 ‘부동산’이, 7위는 ‘이사’가 차지했다. 또 동네에서 가장 빈번하게 방문하는 가게 중 하나인 ‘카페’는 8위, 가까운 영어 학원이나 영어 과외 등을 찾는 사람들이 검색한 ‘영어’는 10위를 차지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인기 검색 순위에 오른 가게들은 모두 우리가 동네에서 주로 찾는 곳, 일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곳들이었다.”라며 “내년에도 당근마켓은 이웃과 이웃을 연결하고,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촘촘한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이용자들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KB증권
보령
신한금융
lx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신한은행
DB
국민은행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미래에셋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