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걸어서 10분 거리 동네가게 정보도 당근마켓서 확인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2-20 10:47:27

당근마켓, 도보 10분 거리 내 동네 가게 정보 '내 손 안에...쏘옥'

당근마켓, 동네 가게에 ‘걸어서 10분’ 기능 확대 적용[사진=당근마켓 캡쳐]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최근 ‘내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동네 가게 소식을 전하는 ‘걸어서 10분’ 기능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걸어서 10분’은 집에서 도보 10분 이내의 가까운 가게 소식과 정보를 선별해 보여주는 기능이다. 앞서 지난 8월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인 ‘당근알바'에 먼저 적용된 기능과 같은  형태로, 집 근처 일자리 정보를 연결하며 주목을 받아왔다. 

‘걸어서 10분’ 가게 소식은 당근마켓>내 근처>‘걸어서 갈 수 있는 가게 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인증한 위치 기준으로 700미터 이내 가게들이 올리는 소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신메뉴 출시, 연말 맞이 할인 이벤트, 1+1특가 정보 등 인근 가게들의 주요 소식과 혜택을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다. 각각의 소식에는 해당 가게까지 실제 거리 표시(미터)와 함께 ‘걸어서 10분’ 태그가 달린다.

이번 기능 확대로 가까이 있지만 이용자는 그동안 몰랐던 동네 가게들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게 됐다. 동네를 거점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가게들도 지역의 잠재 고객에게 가게 홍보는 물론 단골 손님 확보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됐다. 

 

당근마켓, 동네 가게에 ‘걸어서 10분’ 기능 확대 적용[사진=당근마켓]


소상공인들을 위한 기능도 확대 되었다. 당근마켓에서 가게를 알리고 싶다면,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비즈프로필 개설 후 소식을 작성하면 된다. 비즈프로필 소식은 홈 탭과, 내 근처 탭 우리동네 가게 소식란에 자동으로 소식이 노출되며, 가게에서 700미터 이내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는 ‘걸어서 10분' 태그와 함께 걸어서 갈 수 있는 가게 소식란에도 추가 노출된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당근알바에서 첫 선을 보인 ‘걸어서 10분’ 기능이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동네 가게에까지 확대 적용하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걸어서 갈 수 있는 좋은 동네 가게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며 동네 사장님들과 신뢰를 쌓고, 단골 손님이 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LX
종근당
신한금융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한화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KB증권
롯데케미칼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