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4 화요일
구름 서울 2˚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6˚C
흐림 인천 6˚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8˚C
흐림 울산 12˚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5˚C
IT

당근마켓, 동네 밥 친구, 산책 메이트까지 "당근에서 번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2-16 11:12:26

당근마켓, 같이해요 '반짝모임'으로 리뉴얼 오픈

동네 산책, 카페 맛집 투어, 영화 보기 등 일상 속 간단한 모임을 지원

당근마켓 반짝모임[사진=당근마켓 캡쳐]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은 이웃과 단기 모임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인 ‘같이해요’를 ‘반짝모임’으로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기존 '같이해요'의 이름을 '반짝모임'으로 변경하고, 크고 작은 다양한 교류를 지원하는 편리한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했다.라고 전하며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 말했다.

실제 사용해보니 사용 방법은 간단했다.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공원 산책, 밥 친구 구하기, 취미 활동 등 이웃들과 일상을 나누고 싶다면 동네생활 탭 우측 ‘+’ 버튼을 눌러 모임을 개설하면 된다. 상단에 있는 반짝모임 홈을 통해 기존에 진행 중인 다양한 모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이 있다면 ‘참여하기’를 눌러 구성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당근마켓 반짝모임 화면메뉴[사진=당근마켓 캡쳐]


새롭게 추가된 직관적인 기능도 눈길을 끈다. 반짝모임 만들기를 누르면 ‘저녁에 산책해요’, ‘내일 카페 가요’, ‘토요일에 영화 봐요’ 등 이웃들이 자주 쓰는 인기 활동 템플릿들이 자동으로 제공돼 일일이 쉽고 빠르게 게시글 생성이 가능하다. 모임 개설 시 날짜를 필수로 지정하도록 해, 내가 원하는 날짜에 모일 수 있는 이웃을 더 쉽게 구할 수도 있게 됐다. 또한 특정 이웃을 지정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멘션 기능까지 더해서 이웃들과 보다 빠른 소통도 가능하다. 

김서은 당근마켓 동네생활 반짝모임 서비스 기획자는 “이번 리뉴얼은 서비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유저가 좀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서비스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간편하게 단기 모임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다”면서 “로컬 커뮤니티로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동네 이웃들과 즐거운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롯데캐슬
SC제일은행
한화투자증권
교촌
신한은행
삼성증권
삼성전자
삼성화재
포스코
NH
카카오
씨티
KB국민은행
한화
스마일게이트
db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