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샤넬이 온다고?? 체험을 선물하는 'GiftX'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2-08 14:30:57

샤넬 뷰티와 헙업해 배송 상품에 향수 체험 클래스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선물 상품

파트너사에는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 활성화 기회

[사진=카카오톡 선물하기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샤넬 뷰티와 함께 유형의 상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선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기프트엑스(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로,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이름 지었다.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전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배송 상품에 ‘샤넬 오프라인 익스피리언스 서비스’를 적용한 것으로,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뷰티 클래스 초대장이 제공된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가, 그 외 뷰티 제품 구매 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샤넬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이 동반된다.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는 선물 받은 사람(자기 구매 포함)에 한정되며,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은 동반 1인을 포함해 신청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후 받은선물함 페이지에 위치한 별도의 배너를 통해 예약 페이지로 이동해 원하는 날짜의 클래스를 예약하면 된다. 예약은 2023년 3월 19일까지 가능하며, 클래스는 3월 25일까지 서울 북촌 ‘휘겸재’에 마련된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에서 진행된다.

서은영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단독으로 출시하는 등 밀접한 협업을 이어온 샤넬 뷰티와 협업해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색다른 선물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한국유나이티드
SK하이닉스
한화
신한금융
신한은행
대한통운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DB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종근당
KB국민은행
미래에셋
DB손해보험
LX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