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RMR' 경쟁력 키우는 GS리테일, 미식 플랫폼에 20억원 투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RMR' 경쟁력 키우는 GS리테일, 미식 플랫폼에 20억원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1-29 10:51:25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와 도시락·즉석 먹거리 상품 개발

GS리테일 사옥[사진=GS리테일]


[이코노믹데일리] GS리테일이 먹거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식 플랫폼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를 위해 유명 셰프와 레스토랑의 RMR을 국내 최대 규모로 확보한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에 20억원을 투자하고 전략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확대에 집중한다.
 
캐비아는 미쉐린 가이드, 블루리본, 백년가게 등에 선정된 인지도 높은 셰프와 레스토랑의 음식들을 RMR로 출시하는 회사다. 삼원가든 2세 경영자인 박영식 대표이사가 이끌고 있다.
 
GS리테일은 캐비아와 협업을 통해 △유명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도시락 및 즉석 먹거리 출시 △GS리테일 전용 제품 및 독점 상품 개발 협업 △GS25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획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캐비아가 보유한 다양한 레스토랑의 브랜드와 레시피를 활용해 내년 상반기 중 도시락, 즉석 먹거리 등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 
 
GS리테일 관계자는 “RMR 상품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늘리려는 배경에는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의 약진에 있다”며 “GS프레시몰에서 판매한 RMR 상품의 올 10월까지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34.5% 신장했고, 품목 수도 500여개로 늘어 RMR 상품이 냉동 간편 식품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