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에어부산, 항공기 사고 대응 모의 훈련…안전역량 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11-22 10:38:02

실제 사고 대응 체계 구성해 훈련 진행

에어부산이 지난 2020년 진행한 항공기 사고 비상대응 모의훈련 모습[사진=에어부산]


[이코노믹데일리] 에어부산이 항공기 사고 대응 모의 훈련을 통해 안전 역량 제고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22일 오후 항공기 사고 상황을 가정해 실제와 동일한 비상 대책을 수립하고 적절한 사고 대응 조치를 수행하는 '항공기 사고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훈련은 에어부산 항공기가 김해공항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초동조치팀 소집, 사고대책 위원회 구성, 임직원 대상 비상 소집 문자 발송 등 실제 사고 발생 시와 동일한 사고 대응 체계 및 임무에 따라 훈련이 진행된다. 

훈련이 끝난 후에는 훈련 전 과정에 대한 피드백 시간을 통해 위기 대응 체계에 대한 고도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에어부산은 이날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모의 훈련과 별도로 김해공항에서 진행되는 '항공기 사고 수습 종합 훈련'에도 참여해 임직원들의 사고 대응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김해공항 주기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에어부산과 국토부,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김해공항 경찰대, 강서소방서, 한국공항공사 등 32개 유관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항공기 사고 발생시 유기적인 협력이 될 수 있도록 실제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훈련이 진행된다. 

에어부산은 캐빈 승무원, 정비사 등 직원 16명이 참여해 항공기 기체 비정상 상황 대비, 비 부상자 안전지대로 대피 인솔, 사고 현장 조사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자체적인 사고 대응 모의 훈련과 유관기관과의 종합 훈련의 병행을 통해 비상 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일사분란하게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어부산의 가장 큰 강점이자 중요한 가치인 '안전' 역량이 더욱 엄격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매뉴얼을 점검하고 대응 체계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보령
DB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KB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