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애경산업, 中 광군제서 화장품 260억 판매…전년比 60%↑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1-15 14:41:46

왕홍과 함께한 콰이쇼우 매출도 전년比 297% 성장

[사진=애경산업]


[이코노믹데일리] 애경산업은 지난 11일 막을 내린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동안 약 2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행사 대비 60% 성장한 액수다.
 
애경산업은 중국 내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진행된 광군제에서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20’s(에이지투웨니스), LUNA(루나) 등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지털 프로모션과 채널의 다변화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군제에서는 콰이쇼우, 틱톡 등 신규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콰이쇼우에서 왕홍 ‘신유지(辛有志)’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방송이 좋은 성과를 거두며 매출이 전년대비 297% 성장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광군제를 대비해 광군제 전용 기획세트인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스텔라에디션 3종’ 및 왕홍 라이브 방송, 제품 증정 프로모션 등을 다방면으로 준비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도 좋은 성과를 얻으며 이번 광군제에서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면서 “지난해 오픈한 생활용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티몰 국제 애경 개인용품관’도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5배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