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라이프케어, 폐원단 친환경 업사이클링 사회공헌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인턴기자
2022-11-15 10:00:52

구형 방화복 원단 및 군용 텐트 활용 패션 가방 개발 협력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오운유', '큐클리프' 와 협업

[한컴타워 전경. [사진=한글과컴퓨터]]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가 방화복 및 군용텐트 등 폐기 원단을 활용한 친환경 업사이클링(Upcycling)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폐기 예정인 구형 방화복 원단을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오운유’에 기증하고, 오운유는 리버시블백, 스트링백 등 패션 가방을 제작해 11월 1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2일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큐클리프 업사이클링 제품 [사진=한컴라이프케어]]


업사이클링에 활용된 구형 방화복 원단은 뛰어난 내열성과 내구성을 갖춘 고강도 기능성 섬유 소재인 아라미드를 포함하고 있어 방수, 방염이 가능하면서도 가볍고 견고한 특징을 갖고 있어 기능성을 강조한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컴라이프케어는 사용이 끝난 군용 텐트를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큐클리프’에 기증, 큐클리프가 리버서블 텐트 토트백으로 개발해 자사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소방이나 국방 장비에 쓰이는 원재료나 소재는 고기능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업사이클링을 통해 자원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라며, ”앞으로 업사이클링과 같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과 친환경 경영 실천이 가능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해 KS일반 및 화재대피용 마스크, 공기호흡기, 방열복, 방화복, 방독면 등 국방, 소방, 산업, 생활안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최근에는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국방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과학화훈련체계(LTS), 워리어플랫폼(WP), 화생방(CBRN) 분야 등으로 국방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금융2
쿠팡
신한금융지주
한국콜마
여신금융협회
현대백화점
우리금융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