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 아카이브로 변신 '모빌리티 리포트' 콘텐츠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0-14 11:03:41

디지털자산, 기존 리포트도 구축∙통합 관리

국내최초 '이동 콘텐츠 및 데이터 아카이브'

[카카오모빌리티,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 오픈하고 이동데이터 콘텐츠 공개 [사진=카카오모빌리티 레포트 캡쳐]]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모빌리티가 14일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를 열고, 국내 이동 트렌드를 제시해 온 ‘모빌리티 리포트’의 분석 콘텐츠를 제공한다. 홈페이지는 기존 연간으로 발행된 모빌리티 리포트의 디지털 자산 구축∙관리 및 새롭게 공개되는 콘텐츠들의 아카이브 역할을 하게 된다.

그간 카카오모빌리티는 연간으로 모빌리티 리포트를 발간하며 카카오 T 이용자들의 이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들의 변화하는 생활상과 국내 이동 트렌드를 조명해왔다. 

이번에 오픈하는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는 2017년부터 매년 발행해 온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의 디지털 자산 구축 및 통합 관리는 물론, 올해부터 시의성에 맞춰 공개 예정인 이동 데이터 분석 결과까지 한 곳에 모은 국내 최초 ‘이동 콘텐츠 및 데이터 아카이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로써 모든 이용자, 관계자들이 손쉽게 모빌리티 리포트의 시의성 있는 콘텐츠는 물론 과거의 콘텐츠와 데이터들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될것으로 기대 된다.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가 한 해의 주요 이동 데이터와 관련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 호평 받아온 만큼, 매년 연말에는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콘텐츠를 엮어 책자 형태의 리포트도 지속적으로 별도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 첫 콘텐츠로, 올해 가장 큰 화두였던 △택시대란과 수요∙공급 불일치 실태 및 시사점을 살펴보고 △1인당 자가용 주행 건수 감소에 대한  엔데믹 간의 관계 분석을 다뤘다. 이를 통해 이동 서비스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빌리티를 넘어 일상 생활 속 변화의 원인도 함께 분석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동 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의성에 맞게 공개하며, 이동의 변화가 함축하고 있는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살피는 동시에 다양한 기술적 혁신 사례들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