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尹대통령, 19일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9-11 11:22:25

뉴욕 유엔총회 참석 전 런던 방문

지난 9일 주한영국대사관저 빈소 찾아 조문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주한영국대사관을 찾아 지난 8일 서거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조문한 뒤 조문록을 작성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코노믹데일리]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9일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에 참석한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비서관은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9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치러질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 국장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달 하순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뉴욕 방문 전 런던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 소식이 알려진 지난 9일 서울 중구 주한영국 대사관저를 직접 방문해 조의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조문록에 "자유와 평화의 수호자였던 여왕과 동시대의 시간을 공유한 것이 큰 영광이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명복을 빌며 영국 국민과 왕실에 깊은 위로를 표합니다"라고 적었다.

윤 대통령은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서도 "엘리자베스 여왕은 격변의 20세기와 불확실성의 21세기를 관통하는 리더십의 모범을 보여줬으며, 영국을 하나로 만들고 영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근원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지난 8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향년 96세로 서거했다. 

1952년 2월 6일 아버지 조지 6세의 서거로 25세라는 젊은 나이에 왕위에 오른 엘리자베스 여왕은 70년 216일간 재위하며 영국 역사상 최장 기간 왕위 자리를 지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e편한세상
NH투자증권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KB증권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DB
kb금융그룹
LX
롯데캐슬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신한은행
미래에셋
KB국민은행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