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추석 연휴 관련 정보 담은 '추석 기념일' 페이지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08 18:23:23

[네이버가 추석 연휴에 교통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추석 기념일’ 페이지를 열었다. / 네이버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추석 연휴에 교통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추석 기념일’ 페이지를 열었다.

추석 기념일 페이지에서는 추석 생활 정보, 추석 요리·차례 정보, 임시선별진료소·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 등을 모아 제공한다. 네이버는 또 도로별, 지역별 교통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석 기념일 페이지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갈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추석에 가족이나 지인들과 가볼만한 여행지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맛집이나 명절 음식 맛집도 발견할 수 있다. 

 

[네이버 ‘추석 교통정보톡’에서 실시간 도로 상황 / 네이버 제공]


추석 전국 도로현황 정보는 8일 오후 오픈하는 ‘추석 교통정보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통정보톡에서는 이용자들이 명절 맞이 교통 관련 정보나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지역 선택만 하면 지역별 교통상황에 대해 제보할 수 있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제보 내용을 지역별로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제11호 태풍 힌남노 상륙을 대비해 #태풍 페이지를 오픈해 실시간 제보톡을 운영하며 현재까지 8만 건 이상의 제보가 누적 되어 있다.

추석 교통정보톡에서는 ‘지도 CCTV확인’탭과 ‘고속도로 교통상황’ 탭도 제공한다다. ‘지도 CCTV 확인’ 탭에서는 각 지역별 교통, 날씨 정보와 함께 각 지역의 CCTV도 볼 수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선 현재 영업중인 가게와 병의원 정보를 쉽게 모아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제공]


추석연휴에 영업을 하는 가게와 진료 중인 병의원 정보, 무료로 개방되는 공공주차장 정보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네이버 검색결과 및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되는 ‘영업 중’ 필터를 통해 현재 영업중인 가게와 진료 중인 병의원 정보만 모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가 추석연휴 기간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 제공]



네이버 플레이스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추석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연동해, 9일부터 12일까지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 주차장 정보도 제공한다.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지도에서 ‘명절 무료개방 주차장’, ‘추석 무료주차장’ 등을 검색하면 행정기관, 공공기관, 교육청이 운영하는 주민센터와 학교 등 전국 총 1만 3454개의 무료개방 공공주차장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추석연휴, 가게를 찾는 분들이 헛걸음하지 않고, 응급상황에도 빠르게 조치할 수 있도록, 가게 및 병의원 사업자분들께 영업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길 독려하고 있다”면서 “또, 행정안전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정보를 바탕으로 추석연휴 사용자분들의 주차관련 고민을 덜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대한통운
KB증권
NH투자증권
하나증권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lx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DB
kb금융그룹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보령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