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라인 넥스트,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티저 페이지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06 11:13:31

네이버 나우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력 더해… 희소성과 소장 가치 높은 NFT 제공

'팬덤 참여형' NFT 모델… 아티스트의 콘텐츠 적극적으로 재생산하는 팬덤 특성 반영

컴백 쇼케이스를 첫 NFT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

[나우드롭스 에어드랍 신청 / 네이버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라인 넥스트와 함께 NFT 서비스인 ‘나우드롭스’의 시작을 알리는 티저 페이지를 지난 5일 공개했다. 

나우드롭스의 첫 아티스트는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엔믹스로, 서비스 정식 오픈에 앞서 추첨을 통해 NFT를 무료로 소장할 수 있는 ‘에어드랍’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우드롭스는 네이버와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선보이는 합작 NFT 서비스이다. 

NFT는 아티스트가 팬들을 위해 준비한 디지털 굿즈로, 팬들이 NFT 발행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욱 소장 가치가 높다. 콘텐츠를 주어진 대로 소비하는 것을 넘어 새롭게 재구성하는 팬덤의 특성을 반영한 모델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팬들은 나우에서 아티스트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한 후에 마음에 드는 순간을 NFT로 직접 발행해 소장할 수 있다. 콘텐츠가 공개되면 NFT를 발행할 수 있는 권한인 ‘크리스탈’을 콘텐츠별로 사전에 구매한 후, 갖고 싶은 특정 장면을 선택해 NFT화하는 방식이다. 이때, 구매한 NFT는 ‘크리스탈’에 각인되어 보관된다.

NFT가 생소한 일반 팬들도 쉽게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NFT 지갑인 ‘도시 월렛’에 SNS 계정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나 신용카드 등을 등록해 결제할 수 있다. 나아가 라인 넥스트는 팬덤 기반 NFT 플랫폼인 ‘AVA’ 스토어를 통해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2차 거래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NOW. 서비스 공진환 책임리더는 “나우는 자체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IP를 확보해왔다”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더 친근하게 NFT를 접할 수 있도록 NFT에 특화된 새로운 IP도 꾸준히 발굴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는 오는 19일 나우드롭스의 첫 번째 주자인 엔믹스의 컴백 쇼케이스 ‘New Frontier: ENTWURF’를 단독으로 중계한다.  미공개 영상 등이 약 10일간 나우드롭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나우드롭스는 9월 5일부터 8일간 NFT 입문자도 무료로 엔믹스의 NFT를 소장해볼 수 있도록 ‘에어드랍’ 신청을 받고, 추첨을 통해 크리스탈을 제공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보령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증권
신한은행
경남은행
대원제약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