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동국시스템즈, 법무법인 태평양과 업무 자동화 확산 1차 프로젝트 성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동국시스템즈, 법무법인 태평양과 업무 자동화 확산 1차 프로젝트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05 17:48:43
로봇 자동화 기술 및 API 연동 통해 업무시간 2만5000시간 효율화

동국시스템즈 로고(좌)와 법무법인 태평양 로고(우).[사진=동국제강그룹]


[이코노믹데일리] 동국제강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동국시스템즈는 5일 법무법인 태평양과의 업무 자동화 확산 1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약 2만5000시간의 업무시간을 효율화했다고 밝혔다.
 

동국시스템즈는 전 세계 1위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로봇 자동화 기술) 솔루션 업체인 '유아이패스' 파트너사로 태평양과 올 상반기(1~6월)부터 업무 자동화 확산 프로젝트로 협력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사건 관리업무 자동화 ▲내부 시스템과 RPA 시스템 간 API 연동을 통한 실시간 자동화 처리 ▲유아이패스 액션센터 기능을 활용한 로봇과 사람의 협업체계 등을 구현했다.

 

태평양은 지난해 9월부터 약 2개월간 사건 검색 자동화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올 상반기부터는 자동화 범위를 확대해 증빙문서 다운로드 및 문서관리시스템 등록까지 사건관리 업무 전체를 완전 자동화했다. 이번 자동화 진전으로 업무 편의성 향상은 물론 고객에게 신속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동국시스템즈는 태평양 내부 시스템과 유아이패스를 API(두 소프트웨어가 서로 통신하도록 하는 기술)로 연동해 시스템에 업무가 등록되는 즉시 여러 대의 로봇이 실시간으로 작업을 처리하게 했다.

또 유아이패스 액션센터(로봇 자동화 중 사람의 손길이 필요하면 개입할 수 있게하는 기능)도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처리 정확도도 개선했다.

 

김재남 동국시스템즈 RPA솔루션팀장은 "유아이패스 솔루션 강점 기술들을 적용해 대형 로펌의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들을 자동화해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태평양 구축 모델이 대형 로펌 업무 자동화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승진 태평양 업무집행변호사도 "태평양은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RPA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RPA와 API통신이 시너지를 내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어 그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시스템즈는 태평양 전산팀과 다음달부터 업무 자동화 확산 2차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개선 과제 발굴 및 추가 적용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하나카드
농협금융
삼성
우리은행
올리브영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금호건설
KB국민은행2
이마트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