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어워즈' 금상 수상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어워즈' 금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09-05 08:40:47
국내 유통업체 중 유일…첫 출품서 상위 평가 획득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본점에서 REEARTH(리얼스) 브랜드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 롯데쇼핑]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쇼핑은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LACP 2021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LACP는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만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이다. 비전 어워즈는 전 세계 각 국의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 리포트 등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하는 경연 대회다. 올해 대회는 전세계 1000여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롯데쇼핑은 비전 어워즈 리테일 업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창의성, 정보 접근성, 주주 서한, 서술력, 재무 정보,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수상 기업 중 국내 유통업체로선 유일하게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지난 7월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 소통에 나섰다. 해당 보고서에는 2021년 롯데쇼핑이 선포한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라는 ESG 경영 슬로건 아래 롯데쇼핑의 성과 및 향후 계획과 새로 개발된 ESG 정책까지 수록됐다.
 
또한 롯데쇼핑은 해당 보고서에서 ‘리얼스(RE:EARTH)’라는 ESG 캠페인 통합 브랜드를 통해 ‘5 RE’라는 5대 과제를 설정했으며 유통업체만의 특성에 맞춰 친환경 상품 및 전용 공간 개발 및 친환경 에너지 도입, 협력사와의 상생 등 다양한 ESG 활동의 추진 현황과 확대 계획을 담기도 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의 ESG 활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국내 유통업체 최초 사례인 만큼 유통업체 대표 주자로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은행
농협금융
우리은행
쿠팡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