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KT, '듀얼번호'로 듀얼시대 연다...​"하나의 폰에서 두 개의 번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KT, '듀얼번호'로 듀얼시대 연다...​"하나의 폰에서 두 개의 번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8-28 09:00:00

KT, 하나의 폰에서 두 개 번호로 전화, SNS 이용 가능한 '듀얼번호' 출시

이용 제약 및 불편함 없애고, 요금은 저렴하게, 약정없이 이용 가능해

부캐 라이프, 개인 생활 중시하는 MZ세대로부터 큰 호응 기대

[KT 듀얼번호 출시 / KT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KT(대표이사 구현모)는 9월부터 국내에 e심 서비스가 도입됨에 따라 하나의 폰에서 두 개의 번호로 통화, 문자, SNS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번호’를 9월 1일 출시하고 본격 듀얼시대를 열어 나간다고 28일 선언했다.

듀얼번호는 유심과 e심을 동시에 이용하는 ‘듀얼심’ 고객을 위한 요금제다. 저렴한 가격과 편리하게 가입과 해지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하나의 폰에 두 개의 번호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는 꾸준히 있어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중고거래, 택배, 배달 등 전화번호가 노출되는 상황이 많아졌고, 워라밸 트렌드가 지속되며 일상과 업무를 분리하고 싶어하는 고객도 늘어났다. 

듀얼번호는 월 8,800원에 두 번째 번호용 데이터 1GB(기가바이트)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데이터가 소진되면 최대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메인 번호의 음성과 문자를 두 번째 번호로 공유할 수 있다. 듀얼번호는 유심, e심을 메인으로 이용하는 고객 모두 가입 가능하다.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듀얼번호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지속 증가되는 가운데, 고객 편의성과 부담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어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e심 도입 및 듀얼심 모드가 가능해진 환경에 맞추어 누구나 쉽게 듀얼번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듀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금융2
우리금융1
여신금융협회
쿠팡
신한금융지주
현대백화점
한국콜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