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번주 2금융]저축은행 금리혜택 '톡톡'…최대 0.8%↑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8-20 07:00:00

[사진=OK저축은행]

[이코노믹데일리] 최근 금리 인상기 속 저축은행이 예·적금 금리를 인상하고 금리 혜택을 더한 파킹통장 상품을 출시했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BI저축은행은 정기예·적금 등 수신상품 금리를 0.5~0.8%포인트 인상했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정기예금의 최고 금리는 연 3.55%, 정기적금은 최대 연 3.50%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 시 정기예금 최고 금리는 연 3.65%, 정기적금은 연 최대 3.60%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금리 상승으로 인해 수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수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OK저축은행은 입출금자유예금 상품 'OK비대면보통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 및 납입 횟수 등 제한 없이 수시로 돈을 입출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OK비대면보통예금은 1억원 이하 예치금에 대해서는 연 2.5%(세전) 금리를 받을 수 있고, 1억원 초과분은 연 1.0%(세전) 금리가 적용된다. 

상품 가입은 OK저축은행 모바일 앱 'OK모바일뱅킹'과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 등 비대면 채널에서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에 고객 선택권을 넓히고 더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파킹통장 상품을 출시했다"며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을 안전자산인 OK비대면보통예금에 예치해 높은 금리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DB
DB손해보험
신한은행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증권
주안파크자이
보령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롯데캐슬
하나증권
kb금융그룹
lx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넷마블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