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쌍용차, 조기 경영정상화에 박차...임직원 미지급 임금채권 출자전환 추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쌍용차, 조기 경영정상화에 박차...임직원 미지급 임금채권 출자전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8-12 15:03:50

연차·미지급 임금채권 약 1300억원 한도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미래 상생 의지 표현"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정문. [사진=쌍용차]


[이코노믹데일리] 쌍용자동차가 조기 경영 정상화에 박차를 가한다.

쌍용차는 회생계획안 인가를 위한 관계인집회를 앞두고 조기 경영 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임직원 미지급 임금채권에 대한 출자전환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28일 쌍용차 노사와 KG컨소시엄 간의 고용 보장 및 장기적 투자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 3자 특별협약 체결 시 별도 세부 합의로 시행키로 했던 사안이다.

쌍용차는 지난 10일 출자전환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안내서를 임직원에 공지했다. 희망자를 대상으로 출자전환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쌍용차 측은 "임직원들의 출자전환은 향후 운영자금의 추가 확보라는 단순한 의미를 넘어 원만한 인수합병을 통해 상거래채권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미래 상생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컨소시엄도 관계인 집회 관련 상거래채권자들의 우려를 완화하기 위해 인수대금을 300억원 증액하기로 했다. 

특히 회생 절차 종결 후 예정된 신차 개발 계획에 기존 상거래채권자들을 최대한 참여시킴으로써 향후 동반 성장 토대를 확고히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출자전환은 2019년 이후 발생 연차와 미지급 임금채권 약 1300억원 규모를 한도로 접수 기한 내에 신청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출자전환 예상 시기는 회생계획안에서 정하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한 신주 발행 시점인 오는 10월~12월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쌍용차가 회생 절차 인가를 통해 상장 폐지 사유가 해소되면 매매가 가능해진다.

쌍용차 노사는 이미 지난 2019년부터 복지 중단에 이은 임금 삭감과 무급 휴업까지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구 노력을 추진하는 등 고강도 경영 쇄신책을 연이어 시행해 오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차질 없는 자구 방안 이행 등 비용 절감을 통한 재무 구조 개선은 물론 생산성 향상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만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인수합병 성사를 통해 장기적인 생존 토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국민은행
기업은행
KB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보령
넷마블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