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4세대 실손보험 전환 고민된다면 '계산기'로 따져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8-04 17:46:02

보험협회, 실손의료보험 간편계산기 도입

[사진=손해보험협회]

[이코노믹데일리] 기존 1~3세대 실손의료보험을 4세대로 전환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보험협회가 실손의료보험 간편계산기를 내놨다. 

4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를 이달 초부터 새롭게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는 본인의 연간 의료이용량 등 정보를 입력하면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한지, 아니면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지 구체적인 수치를 비교 및 제공하는 서비스다. 

1·2·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가 4세대 실손보험 계약전환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계약전환 전과 후 상품의 보험료, 의료비, 본인부담액, 보험금 등을 간편하게 비교해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 실손 보험료가 전반적으로 크게 오르면서 실손보험에 가입하고도 병원을 잘 찾지 않는 사람은 4세대가 더 유리할 수 있어 소비자가 직접 따져봐야 한다. 

게다가 보험업계는 4세대 실손보험 전환을 독려하기 위해 기존 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가 올해 말까지 같은 보험사의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탈 경우 보험료 50%를 깎아주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의 계약전환을 고민하는 가입자의 합리적인 판단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보험업계는 앞으로도 실손의료보험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대한통운
KB증권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신한은행
신한금융
넷마블
부영그룹
대원제약
보령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