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4세대 실손보험 전환 고민된다면 '계산기'로 따져보세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4세대 실손보험 전환 고민된다면 '계산기'로 따져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8-04 17:46:02
보험협회, 실손의료보험 간편계산기 도입

[사진=손해보험협회]

[이코노믹데일리] 기존 1~3세대 실손의료보험을 4세대로 전환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보험협회가 실손의료보험 간편계산기를 내놨다. 

4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를 이달 초부터 새롭게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는 본인의 연간 의료이용량 등 정보를 입력하면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한지, 아니면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지 구체적인 수치를 비교 및 제공하는 서비스다. 

1·2·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가 4세대 실손보험 계약전환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계약전환 전과 후 상품의 보험료, 의료비, 본인부담액, 보험금 등을 간편하게 비교해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 실손 보험료가 전반적으로 크게 오르면서 실손보험에 가입하고도 병원을 잘 찾지 않는 사람은 4세대가 더 유리할 수 있어 소비자가 직접 따져봐야 한다. 

게다가 보험업계는 4세대 실손보험 전환을 독려하기 위해 기존 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가 올해 말까지 같은 보험사의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탈 경우 보험료 50%를 깎아주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의 계약전환을 고민하는 가입자의 합리적인 판단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보험업계는 앞으로도 실손의료보험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