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벤츠 코리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돌입...'아우토반 코리아' 13개 기업 선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벤츠 코리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돌입...'아우토반 코리아' 13개 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7-25 15:11:05

망고슬래브, LIVE K, 모픽 등 유망 스타트업 선정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스타트업 육성에 발벗고 나섰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참가 기업 13곳을 최종 선정하고 100일 동안 육성 프로그램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소기업벤처부, 서울창업허브 등과 함께 세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에는 열전달 시스템 전문기업 망고슬래브, 세계 최초 실물 기반 메타버스 라이브 콘텐츠 제작 기업 LIVE K, 평면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 모픽 등 유망 스타트업들이 선정됐다.

올해는 새로운 파트너로 한화시스템이 참여했다. 지난 프로젝트부터 참여한 SK텔레콤, LG전자와 함께 스타트업의 기술검증, 사업화를 돕는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100일 동안 파트너 기업과의 프로젝트 개발 협업을 하게 된다. 또한 제품 및 서비스의 시장 진출 또는 사업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까지 함께 논의한다.

한편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가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한국에서는 2020년에 처음 개최됐고 지난해까지 16개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매년 규모와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