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당근마켓 김용현·김재현 대표, 임직원에 150억원대 주식 증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5-09 15:46:17

직원평균 5000만원어치 주식 증여받을 듯…비정규직 격려금 제공

[사진=인터넷]


[이코노믹데일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김용현·김재현 공동대표가 보유중인 150억 원대 주식을 전 임직원에게 증여한다고 9일 밝혔다.

증여 대상은 당근마켓을 비롯해 당근페이, 당근서비스 등 자회사와 캐나다·일본에서 운영 중인 해외 법인 등에서 근무하는 정규직원 300여 명이다.

이에 따라 직원들은 직급, 직책과 관계없이 근무 개월 수에 비례해 평균 5천만 원 상당 주식을 증여받는다. 인턴 등 비정규직원은 근속 개월 수에 따라 1인당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의 격려금을 지급받는다.

주식은 행사 기간 제한이 없어, 임직원들은 증여와 동시에 주식을 부여받아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당근마켓은 월간 이용자 수 1800만 명, 가입자 수 2300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캐나다, 미국, 영국, 일본 등 해외 거점 국가의 440여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두 공동대표는 이날 사내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 7년간 성장을 함께 일궈온 구성원 모두가 진정한 의미의 주주(株主)가 돼 앞으로 다가올 혁신과 성장의 주축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증여의 뜻을 밝혔다.

이어 "지금 이 자리에 있는 300여 명의 멤버가 '원팀'이 돼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간다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당근마켓이 그리는 하이퍼로컬의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새로운 도약 의지를 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보령
신한은행
경남은행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증권
우리은행
국민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