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건설, 'iF 디자인 어워드 2022' 본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5-03 15:34:57

[사진=현대건설]

[이코노믹데일리] 현대건설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주출입문주 '디에이치 게이트 32-8(THE H Gate 32-8)'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독일에서 매년 개최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서 'IDEA 디자인 어워드' 및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 공모전은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높은 수준의 심사기준을 거쳐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4회 연속으로 수상했다. 현대건설의 우수한 디자인 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게 의미가 크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주출입 문주 디에이치 게이트 32-8은 세계적인 설치 예술가 박선기와 협업한 비정형 시설물이다. 공동주택 건물의 외벽에서 시작하여 지상까지 흘러내리는 자연스러운 형태의 디에이치 게이트 32-8은 하이앤드 주택의 차별화된 외관 통합 디자인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문주는 8m 높이에 70m 길이를 가졌는데, 공동주택에서는 보기 힘든 규모이다. 마감 안쪽에는 수천 개의 LED 광원이 설치되어 환상적인 야간 경관을 연출해 입주민들이 일상의 예술을 경험하며 단지 내로 들어서는 특별한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미디어 아트를 도입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미디어 게이트와 힐스테이트 고유의 패턴을 적용한 Gen-Z 게이트를 연달아 개발하는 등 현대건설만의 특화된 아파트 외관과 문주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국민은행
대원제약
넷마블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보령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우리은행
KB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