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GS건설 자회사 엘리먼츠 유럽, 英런던 고층 모듈러호텔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4-26 10:43:38

[사진=GS건설]

 GS건설 자회사이자 고층 철골 모듈러 전문업체 엘리먼츠 유럽이 영국에서 고층 호텔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엘리먼츠 유럽(Elements Europe Ltd.)은 영국 런던에서 약 3천880만 파운드(약 620억원) 규모의 23층 오피스 호텔을 모듈러 공법으로 시공하는 이스트 로드(East Road)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리먼츠 유럽이 수주한 이번 사업의 주요 투자자는 글로벌 부동산 업체인 UBS 자산운용(UBS Asset Management Real Estate&Private Markets)이다. 유럽의 유명 호텔체인 모텔원(Motel One)이 30년간 운영을 맡고, 엘리먼츠 유럽은 이번 사업의 주 계약자로 건축 시공과 모듈러 제작 설치 등을 담당한다.

이스트 로드 사업지는 39 East Road로 런던 시내 중심인 뱅크 스테이션(Bank Station)의 북쪽 1.3㎞에 위치한다. 사업 구성은 지하 2층과 오피스 5개 층 상부에 위치하는 호텔 17개 층 등 모두 23층의 건물로 올해 착공해 오는 2024년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다.

엘리먼츠 유럽은 최근 완공된 런던 소재 고급 레지던스 등을 포함해 영국 내 다수의 고층 모듈러 실적을 보유한 철골 모듈러 전문회사로 기존 건설방식에도 적용 가능한 화장실 모듈러(Bathroom POD)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영국 내 모듈러 전문회사 가운데 매출 기준 3위에 올라있다.

특히, 이번 사업의 상부 호텔 객실 유닛 시공에 적용될 엘리먼츠 유럽의 모듈러 공법은 직접 디자인한 모듈을 자체공장에서 사전 제작 후 현장으로 운송해 설치하는 공정으로 진행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보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부영그룹
신한은행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