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윤석열 당선인 "초대 총리 후보자에 한덕수 전 총리 지명…경제안보 시대 대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이슈

윤석열 당선인 "초대 총리 후보자에 한덕수 전 총리 지명…경제안보 시대 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4-03 16:48:54

윤석열 당선인, 새 정부 초대 국무총리에 한덕수 지명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선을 직접 발표하고 있다. 2022.4.3 [인수위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일 새 정부 초대 국무총리에 한덕수(73) 전 총리를 지명했다.

윤 당선인은 "정통 경제 관료 출신으로 경제, 통상, 외교 분야에서 풍부한 경륜을 쌓은 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 정부는 대내외적 엄중한 환경 속에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기틀을 닦아야 하고, 경제와 안보가 하나가 된 '경제안보 시대'를 철저히 대비해 나아가야 한다"며 "한 후보자는 민관을 아우르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각을 총괄하고 조정하면서 국정과제를 수행해나갈 적임자"라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새 정부는 대내외 엄중 환경속에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기틀을 닦아야 하고 경제와 안보가 하나가 된 경제안보 시대를 철저히 대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행정고시 합격 후 통상 분야에서 엘리트 코스를 밟아 국무총리까지 지낸 정통 경제 관료 출신이다. 보수·진보 진영을 가리지 않고 중용됐다.

김대중 정부에서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 대통령 경제수석을 지냈으며 노무현 정부 때 국무조정실장,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국무총리를 역임했다.

국무총리 재임 당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타결의 기반을 조성했고 이명박 정부에서 주미대사를 지낸 '미국통'으로도 꼽힌다.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한 후보자는 미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
를 받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기업은행
DB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보령
넷마블
신한라이프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