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화건설, 주택시장 관망세 속 투자가치 높아진 틈새 시장… 3월 중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생활숙박시설 분양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한화건설, 주택시장 관망세 속 투자가치 높아진 틈새 시장… 3월 중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생활숙박시설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3-25 15:10:17

수백 대 일 세 자릿수 경쟁률에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되는 생활숙박시설

청약, 대출, 세금 등 자유로운 틈새 상품으로 주목

[사진 =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조감도]


오피스텔 및 생활숙박시설 등 틈새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파트에 정부가 고강도의 부동산 규제를 지속적으로 적용하면서,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로운 틈새 상품을 찾아 나선 투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감정원 발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2021년)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총 거래량은 38만 849건이었다. 전년도 (33만 5,556건) 대비 13.49% 증가한 수치다. 아파트 총 거래량은 117만 6,473건으로 전년도(157만 5,375건) 대비 25.3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거래량 추이를 살펴보면, 상승세를 보인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연초 대비 21.20% 증가(2만 8,533건→3만 4,582건)했지만, 아파트는 연이어 거래량이 줄면서 38.69%가 감소(11만 3,272건→6만 9,439건)하며 하락세를 보였다.
 
이런 결과에 대해 전문가들은 수요자들이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동시에 수익 창출이 수월한 틈새 상품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풀이한다.
 
청약 시장에서도 틈새 상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틈새 상품은 세 자릿수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해 공급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오피스텔(2021.09 공급)은 평균 1,398대 1,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숙박시설(2021.08 공급)은 평균 657대 1, ‘서면 푸르지오 시티 시그니처’ 생활숙박시설(2021.09 공급)은 평균 59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틈새 상품이 아파트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최근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인해 수요자들의 발이 묶였지만,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틈새 시장은 반사효과로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며 “각종 청약, 세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규제가 덜해 부담이 적은 것이 그 요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한화건설이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생활숙박시설 신규 공급을 앞두고 있다.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3월 중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아산배방택지지구)에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지하 5층~지상 70층, 3개동, 전용면적 99~226㎡ 총 1,166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 및 상업시설로 이루어진다.
 
특히 비규제 상품이라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일반적인 아파트, 오피스텔과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되어 청약·대출·세금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DSR규제 역시 적용을 받지 않는다.
 
여기에 전국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주택보유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기존 주택이 있는 수요자라 하더라도 1가구 2주택 산정에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의 처분조건 및 전매 제한기간이 없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천안아산역(KTX∙SRT),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및 생활 인프라 면에서 매우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단지는 KTX∙SRT 노선이 지나가는 천안아산역(도보 5분)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도보 1분)을 인접하고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KTX 이용 시 서울역까지 40분대,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 서울 중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부산 110분, 대구 70분, 광주 70분 등 전국 주요도시로 2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을 이용하면 서울은 물론 경기권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앞으로는 천안을 관통하는 고속철대로(번영로를 통해 천안시청으로 연결)가 위치하고 있다. 단지 아래 남부대로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단지 내 특급호텔급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최상층인 70층에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되고 개별 동 입구에 호텔식 로비가 설치된다. 지상 2층과 3층에는 키즈카페, 시네마/VR룸, 카페테리아, 비즈니스센터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 골프장, 사우나 등의 생활지원시설도 마련되어 다채로운 업무와 휴식 및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반경 1km 내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모다아울렛 등 다양한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천안 불당지구 내 생활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 장재천 호수공원을 비롯해, 지산체육공원, 용곡공원 등의 녹지공간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의 공공시설도 차량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지역 내 고급 브랜드 숙박시설이 희소한 만큼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우수한 입지, 호텔급 부대시설, 높은 투자가치까지 누리는 랜드마크급 생활숙박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품인 만큼 광역지역 수요자들도 높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시기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NH투자증권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보령
하나증권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