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G이니시스 "가상자산 사업 진출…코인발행·결제서비스 연내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3-25 11:06:36

가상화폐 발행부터 거래소까지

[사진 = KG이니시스]


 전자결제 전문 기업 KG이니시스가 장래사업·경영계획 공시를 통해 가상자산 신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25일 공시에 따르면 KG이니시스는 지난달 지분 100%로 특수목적법인(SPC) 설립을 완료했으며, 그 자회사 신설 및 가상자산사업자 인가 확보를 통해 신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연내 핵심 기술 개발 완료 후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날 '장래 사업·경영 계획' 공시에서 지분 100%로 특수목적법인 자회사를 설립하고 가상자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특수목적법인 자회사 설립을 마쳤다.

KG이니시스는 공시 후 언론에 배포한 자료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사업과 예치·수탁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신규사업 첫 단계를 가상화폐 발행으로 시작하고,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처럼 결제 수단의 일종으로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KG이니시스는 설명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디지털경제가 개화하는 지금이 KG이니시스가 새로운 도약을 이룰 분기점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전한 디지털자산 종합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가상화폐 발행·유통뿐 아니라 NFT 위·수탁, 가상자산 거래소 등 다양한 방향의 사업 확장을 검토 중이며, 궁극적으로 모든 디지털자산에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넷마블
하나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하이닉스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증권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보령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