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삼양식품, '불닭짬뽕·스리라차 소스' 신제품 2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3-21 10:09:13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불닭짬뽕’과 ‘불닭스리라차’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짬뽕은 진한 고기육수에 불닭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국물라면 제품이다. 기존 볶음면 시리즈와 달리 불닭의 맛을 국물로 즐길 수 있다. 액상소스에 후첨 조미유를 추가해 국물의 진한맛을 강조했고 맵기는 BFL(Buldak Fire Level) 5단계 중 3단계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소스 신제품인 불닭스리라차는 불닭의 중독적인 매운맛에 미국의 대표적인 핫소스 스리라차의 새콤한 맛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소스 제품이다. 설탕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가볍고 깔끔한 단맛을 구현했고 100g당 지방함량이 1.3g인 저지방 소스로 개발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는 스리라차 소스병을 연상시키는 주황색과 연두색을 적용했다.

삼양식품은 큰컵짜장불닭볶음면의 맛과 디자인도 리뉴얼해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액상스프에 짜장분말스프를 추가로 넣어 짜장의 풍미와 매운맛을 강화했고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매운짜장의 맛을 완성했다. 맵기는 불닭짬뽕과 같은 BFL3단계다. 이달 30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의 맛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면, 스낵, 소스 등 여러 카테고리로 불닭 제품군을 확장해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e편한세상
KB국민은행
DB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롯데캐슬
우리은행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종근당
미래에셋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
대한통운
LX
NH투자증권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