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건설, '안전체험관' 개관…중대재해 예방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2-14 09:31:40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체험관을 마련했다.

롯데건설은 14일 경기도 오산시 부산동 소재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 안전체험관인 '세이프티 온(Safety On)'을 개관한다고 13일 밝혔다.

안전체험관에서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락, 화재, 전도, 질식, 감전 등의 재해와 관련해 △크레인 및 사다리 전도 체험 △개구부 및 안전벨트 추락 체험 △화재발화 및 소화기 사용 실습 체험 등 10종의 안전관리 체험시설과 △응급처치,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 4종의 보건관리 체험시설 등 14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중 13개의 재해 상황을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VR체험실을 운영한다.

체험관은 약 1164㎡ 규모다.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한 달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열었다. 체험관 교육대상은 롯데건설 임직원을 비롯해 파트너사 직원 및 근로자 등이다.

안전 체험 교육은 전문강사가 7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체험시설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별도의 수료증이 지급된다. 모든 교육이 체험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수강생의 교육 참여 집중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안전 체험을 마친 직원들이 사고 예방 활동에 주력해 최우선의 가치인 안전에 대한 의식을 다시 한번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직원 및 근로자와 함께 안전 의식을 고취시켜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경남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하이닉스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