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재명, 김종인과 전격 비공개 심야 회동…지원 요청한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2-07 08:10:09

與 연일 러브콜 속 송영길·이재명과 연쇄 회동…金 지원 여부 주목

[사진= 연합뉴스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밤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로 전격 회동했다.

오미크론 변이로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늘고 있고 대외 경제 환경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이 후보가 경제 정책 방향 등에 대해 김 전 위원장에게 조언을 구했다는 것이다.

회동은 이날 오후 8시부터 9시20분까지 약 1시간20분간 진행됐으며, 최재천 전 의원이 배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김 위원장은  "만나자고 하면 만날 것"이라면서도 이날 밤 회동 사실에 대해선 부인했다.

회동에서 선거 지원과 관련, 어떠한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오갔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 후보가 어떤 식으로든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청하지 않았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회동은 이 후보측 요청에 따른 것으로, 김 전 위원장은 지난 4일 제주도에서 상경했다.

김 전 위원장이 이 후보와 만나는 것 자체가 우회적인 지지 메시지가 될 수 있다고 여권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이번 만남은 이 후보의 이른바 '외연 확장' 측면에서 추진됐다. 부인 논란 등으로 다소 타격을 받은 이 후보와 민주당은 대선 승리를 위해 중도 부동층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대선 판세가 엎치락뒤치락하는 가운데 올 연초까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도왔던 김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이 후보를 우회적으로라도 지원할지 주목된다.

정치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1박2일 부울경 일정을 마치고 서울에 올라온 뒤 광화문에 있는 김 전 위원장의 개인 사무실에서 김 전 위원장을 만나 코로나 위기로 인한 방역·서민 경제 위기 극복 방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것으로 전해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KB증권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보령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