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C녹십자웰빙·GC녹십자지놈 "구절초추출물 관절염 개선 효과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24 11:32:56

[사진=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과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 기관 GC녹십자지놈은 천연물 원료 구절초추출물(GCWB106)의 관절염 개선 효과를 입증한 공동연구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 비타민 영양 연구 저널(International Journal for Vitamin and Nutrition Research)’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골관절염환자를 대상으로 GCWB106의 관절염 개선효과 및 유전자형에 따른 효과의 차이를 분석한 내용이다. 그 결과, GCWB106를 12주간 복용한 그룹에서 위약군보다 통증 감소 효과가 있었고, 특히 3가지 특정 유전자형(PPARG, MMP13, ZIP2)을 가진 환자군에서 타 유전자형 환자군에 비해 현저한 통증수치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회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GCWB106의 효능뿐 아니라 유전자형에 따른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 요법에의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양사는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의 ‘오믹스(omics)’ 기반 관절건강용 개인맞춤형 항노화 소재 개발을 위한 정부 과제를 진행 중이다. 현재 중증의 퇴행성 슬관절염 증상(K/L grade 2-3)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통증(VAS2) 및 삶의 질(KSF-363) 개선 효과를 연구하며, 유전체, 전사체, 단백체 등의 생물정보학적 기법을 활용해 개별환자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목표로 한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골관절염 환자에서 더 정밀한 효과 예측이 가능하고, 향후 기능성 건강제품에서도 개인별 맞춤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CWB106은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식품원료 인정을 받았으며, 올해 초 국내에서 완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KB증권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넷마블
DB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대한통운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기업은행
경남은행
보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