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통3사, 설맞이 협력사에 납품대금 1900억 조기 지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1-23 15:47:17

업계 "협력사 재정 부담 경감에 한 뜻"

SKT 본사 전경 [사진=SKT]

이동통신 3사가 협력사에 총 1900억원에 달하는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한다.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설 연휴 전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와 함께 대금 약 850억원을 1100여개 중소 협력사와 전국 270여개 대리점에 조기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원 SKT 코퍼레이트 플래닝 담당은 "힘든 사업 환경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는 협력사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협력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KT도 협력사 납품 대금 756억원을 이달 28일까지 조기 지급할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KT DS, KT 알파, KT 엔지니어링, 이니텍 등 5개 계열사도 동참한다.
 
또한 KT는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설 명절 클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임직원들이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금지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도 2000여개 중소 협력사에 납품 대금 300억원을 100% 현금으로 미리 지급한다. 이번 조기 집행자금은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에 지급된다.
 
LG유플러스 김종섭 동반성장·구매담당은 “명절을 앞두고 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협력사의 유동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서 파트너사들과 상생 및 동반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kb_지점안내
DB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대원제약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lx
종근당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e편한세상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롯데캐슬
kb금융그룹
DB
KB금융그룹
KB증권
하이닉스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우리은행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