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씨젠, 통계분석 플랫폼 SG STATS, '앤어워드' 의료·건강부문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21 13:37:17

[사진=씨젠]

 씨젠의 통계분석 플랫폼 ‘SG STATS’이 ‘제15회 앤어워드’에서 의료·건강부문 대상을 받았다. 씨젠은 “지난해 3월 출시한 SG STATS이 일년 간 디지털 산업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씨젠의 SG STATS은 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이다. 연령과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를 분석해 제공하며, 변이 조합, 복합 감염, 유병률 등을 시각화해 새로운 질환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SG STATS를 통해 코로나19 진단 검사는 물론, 씨젠 전 제품의 질병 진단 결과를 분석할 수 있으며, 국내외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며 공유하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A.N.D.(Awards for New Digital) 어워드 위원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산업계 행사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15회 째이며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이바지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씨젠 글로벌마케팅센터 정성미 전무는 “SG STATS은 코로나19 시대에 감염병 진단 빅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쉽고 빠르게 분석하도록 도와 의료 현장 및 연구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전문가들이 SG STATS 플랫폼을 통해 소통하며 진단 연구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DB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이닉스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미래에셋
보령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넷마블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