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오리온, "가성비제품 통했다"…실속형 대용량 제품 '인기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1-11-02 10:09:00

g당 가격 낮춘 ‘예감’, ‘꼬북칩’, ‘오!감자’ 대용량 제품 큰 호응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를 강화한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식품 물가 상승 분위기 속 제품을 고를 때 g당 가격을 확인하는 소비심리가 확산되면서 ‘예감’, ‘꼬북칩’, ‘오!감자’ 대용량 등 기존 제품 대비 g당 가격을 낮춘 제품들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지난 6월 출시한 '예감' 18P 오리지널, 치즈그라탕맛은 기존 대용량 제품 대비 g당 가격을 11%가량 낮춘 제품이다. 지난달 매출이 출시 당시 월 매출보다 3배 넘게 성장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 '예감'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가까이 성장했다.

지난해 선보인 '꼬북칩', '오!감자' 대용량 지퍼백도 기존 제품 대비 g당 가격을 낮춰 실속을 높인 제품이다. 가성비로 무장하며 올해 평균 월 매출이 지난해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년에 가격 변동 없이 증량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넘게 증가하며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8년간 가격은 동결하면서 '초코파이情', '포카칩', '오징어땅콩',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초코칩' 등 제품의 양을 꾸준히 늘려왔다. 이와 함께 '치킨팝' 등 부담 없는 가격의 실속 스낵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도 가성비를 강화한 '꼬북칩' 초코츄러스 대용량 지퍼백, '고소미' 18P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 분위기 속 가성비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증권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신한금융
국민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보령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