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유럽에선 쓰리스타 아닌 파이브스타"…삼성 냉장고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5-16 17:30:56

유럽 주요 소비자 전문지 평가서 연이어 1위…1분기 매출도 18% 증가

냉동 속도 등 6개 분야에선 최고 등급인 5스타 획득

[독일 스티바, 스웨덴 라드앤론,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 등 유럽 주요 지역 소비자 전문지 평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삼성 냉장고 제품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자사 냉장고가 독일·스웨덴·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지역 소비자 전문지 평가에서 연이어 1위에 올랐다. 유럽 시장 냉장고 매출은 1분기 18% 늘면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차별화한 제품력을 통해 유럽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 최대 소비자 전문지 스티바(StiWA)는 상냉장·하냉동 타입 부문 평가에서 132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L36R8739S9)를 1위로 선정했다. 삼성 냉장고는 7개 평가 항목 중 냉동 성능, 온도 안전성, 에너지효율, 오작동 감지 등 4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Sehr Gut)'를 받았다.

해당 제품은 냉동칸을 필요에 따라 냉장 온도로 변경할 수 있고, '키친핏' 디자인이 적용돼 주방 가구와 일체감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웨덴 소비자 매거진 '라드앤론(Rad&Ron)'은 1도어 냉장 전용고 부문에서 32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R40M7165WW)를 4년 연속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메탈쿨링'·'파워쿨' 등의 차별화된 냉각 기능을 갖췄다.

이탈리아의 소비자 매거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는 양문형 냉장고 부문 9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S68N8322S9)를 1위로 선정하며, '베스트 테스트(Best Test)'와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으로 꼽았다. 베스트 테스트는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에, 베스트 바이는 성능 시험 결과와 가격을 고려했을 때 매거진에서 구매를 추천하는 제품에 각각 부여한다.

삼성 냉장고는 9개 평가 항목 중 냉동 속도, 냉장 속도, 온도 안전성, 권장온도, 에너지, 소음 등 6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냉장고 벽면의 두께를 최소화해 내부 저장 공간을 극대화해주는 '스페이스 맥스(Space Max)', 냉장실과 냉동실에 별도의 냉각기를 탑재해 식자재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트윈 쿨링',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현지 시장 트렌드를 잘 반영한 제품들로 생활가전 본고장인 유럽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냉장고 매출은 지난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성장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유럽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삼성 냉장고가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제품들로 유럽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미래에셋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KB증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롯데캐슬
KB국민은행
신한금융
DB
한화
NH투자증권
NH투자증
LX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