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LG CNS, 마이데이터 동맹 구축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5-16 15:49:31

플랫폼 구축 고객사끼리 데이터 전송해 부가가치 확대

금융사 대상 '마이데이터 플랫폼' 사업 본격화

[사진=LG CNS 제공]

 LG CNS가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는 금융사를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금융사, 통신사, 온라인 쇼핑몰, 전자금융사 등 곳곳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모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고객이 본인 데이터에 관한 권한을 행사하고 관리하며, 자산관리 등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LG CNS는 지난해 말부터 카드·은행·증권 등 다양한 금융권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연이어 수주해 고객사별 요구사항에 특화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LG CNS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고객사들과 서로 간 데이터를 전송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테스트 얼라이언스(MTA)' 결성을 준비 중이다. 올해 8월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식 오픈 전 실제 서비스와 유사한 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앞서 LG CNS는 금융보안원의 마이데이터 테스트베드 플랫폼을 구축, 데이터 연계 시연을 했다. LG CNS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플랫폼을 새로 구축하는 SI(시스템 통합) 형태, LG CNS의 플랫폼을 솔루션 구매 형태로 제공하는 방식 모두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LG CNS DTI 사업부 홍승용 금융 혁신 담당은 "마이데이터의 핵심인 안전하고 투명한 개인 신용정보 관리에 완벽히 할 것"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부가가치를 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롯데캐슬
KB희망부자
대한통운
KB증권
대원제약
lx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금융그룹
보령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DB
신한금융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