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먹go입go] 네파·아워홈·풀무원녹즙·대상종가집·CJ제일제당·크라운제과·LG생활건강·SPC파리바게뜨·매일유업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먹go입go] 네파·아워홈·풀무원녹즙·대상종가집·CJ제일제당·크라운제과·LG생활건강·SPC파리바게뜨·매일유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27 10:00:47

[사진=네파 제공]

◆네파, 친환경 인증 획득한 ‘에코 시리즈’ 제품 출시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가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친환경 제품을 확대해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네파는 환경을 보호하고 함께 상생하는 철학에 따라 매년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윤리적 소비와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제품을 지난 해 대비 130% 증가한 수량으로 선보이며 최근 패션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 도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올 SS 시즌을 맞아 방수·방풍재킷,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된 ‘에코 시리즈’를 출시했다. 총 네 가지의 친환경 인증마크가 부여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 친환경 소재 및 재생소재를 일정비율 이상 사용한 의류에 적용하는 ‘텍스 엑스 에코(TEX X ECO)’, 원사부터 봉제까지 환경적·사회적·화학적 책임에 대한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글로벌 기준인 'GRS(글로벌 리사이클 기준)’, 원단과 제품 생산과정이 환경, 작업자, 소비자에게 안전한지를 검토하는 국제 친환경 인증 기준인 ‘블루사인(Bluesign)’, 블루사인 인증을 획득한 고어텍스와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에 친환경 소재 및 유해 물질의 환경적 영향을 줄인 발수 처리를 적용한 ‘고어텍스/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등의 친환경 인증이 적용됐다.

이번 SS 시즌 에코 시리즈 주력 제품인 ‘C-TR 에코 봄 바람막이 자켓’은 GRS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방풍자켓이다. 젊은 등산 고객들을 위한 루즈한 핏의 방풍자켓으로 메쉬 안감이 있어 초봄에서 초여름까지 착장 가능하다. 남녀 모두 대중성 있는 두께감과 핏감이 좋은 제품으로 오른편 포켓에 카라비너(아웃도어 안전고리)가 부착돼 휴대성까지 갖췄다. 색상은 남성용은 블랙과 더스트, 여성용은 블랙과 샌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과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은 고어텍스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친환경 인증이 적용된 기능성 아노락 재킷이다. 일상에서도 세련되게 착용 가능한 아노락 스타일에 방풍과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까지 갖췄다. 두 제품 모두 남녀 공용으로 나왔으며 색상은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은 블랙, 다크네이비, 라이트그레이, 라이트골드, 레드 다섯 가지로,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은 다크그린, 블랙, 아이보리 세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16만5000원.

네파 상품본부장 정동혁 전무는 “네파는 자연으로부터 시작된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환경보호는 물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매년 다양한 활동들을 해오고 있다”며, “MZ세대가 윤리적 소비에도 관심이 많은 만큼 요즘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부산 동래구청과 함께 비대면 쿠킹클래스‘동래한바퀴’ 진행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지난 24일 아워홈 양산2센터 내 쿠킹스튜디오 ‘오키친’에서 조손 가정 돕기 자원봉사 비대면 쿠킹클래스 ‘동래한바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쿠킹클래스 행사는 부산 동래구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부산 동래구 내 120가구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참여했으며, 김우룡 동래구청장, 하소연 동래구 자원봉사센터장, 아워홈 김기철 셰프와 이규호 셰프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쿠킹클래스에서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을 위해 건강 먹거리를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간단한 조리로 만들 수 있는 메뉴인 ‘돼지떡갈비’를 메인 요리로 수업을 진행했다. 각 참여자들이 만든 요리를 선보이고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 식재료와 올바른 영양소 섭취 방법 등 영양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김우룡 부산 동래구청장은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한 먹거리”라며 “조손 가정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에 열정적으로 임해준 구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공간 제약없이 많은 아이들과 요리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동래구와 함께 지역사회 나눔활동은 물론, 아이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풀무원 녹즙 제공]

◆풀무원녹즙, 내 몸의 건강한 휴식 위한 클렌즈 주스 3일 프로그램 '디워밍업' 출시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여름철을 대비하여 칼로리 조절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몸은 가볍게 비워주고 영양은 건강하게 채워주는 클렌즈 프로그램 '디워밍업'을 3일 구성 패키지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디워밍업'은 본격적으로 칼로리 조절을 시작하기 전 채소와 과일, 곡물의 영양 밸런스로 가볍고 건강한 하루를 돕는 클렌즈 프로그램이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클렌즈랩 주스 3종(레드, 그린, 옐로우)'에 고칼슘 곡물의 영양을 담은 '핸디밀 아몬드&퀴노아' 제품을 추가해 보다 완성도 있는 패키지를 구성했다.

‘클렌즈랩 주스 3종(레드, 옐로우, 그린)’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디한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담아 몸을 가볍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레드’에는 생기를 돕는다고 알려진 뿌리채소인 레트비트, 당근 등을 담았다. ‘옐로우’에는 건강한 비움과 활력을 돕는 마테추출분말, 칼라만시, 레몬 등을, ‘그린’에는 하루의 에너지 충전을 위한 셀러리, 케일 등을 넣었다.

'핸디밀 아몬드&퀴노아'는 아몬드에 퀴노아, 렌틸콩 등을 넣어 단백질과 고칼슘으로 영양을 채워 든든한 한 끼 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하루 2시간 단위로 7병씩, 총 3일 동안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클렌즈랩 레드’, ‘옐로우’, ‘그린’ 순서로 각 2병씩 총 6병을 음용하고, 영양과 에너지 보충을 위해 오후 2시에 ‘핸디밀 아몬드&퀴노아’를 마시면 된다. 하루 7병 주스 음용 시 섭취 열량이 615kacl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디워밍업’은 3일 치 분량으로 구성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클렌즈 프로그램 '디워밍업'에 구성된 전 제품은 모두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에서 연구하고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인증 시설에서 생산하여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제품은 냉장보관을 필수로 하며 유통기한은 최대 14일이다. 신선한 착즙 주스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풀무원녹즙은 100% 물로만 채운 아이스팩과 최소한의 은박 보냉팩으로 포장하여 안전하게 배송한다.

'디워밍업' 3일 프로그램은 카카오선물하기 채널과 랭킹닭컴 온라인몰에서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3일 구성 패키지(클랜즈랩(190mlX6입)X3세트+핸디밀 아몬드&퀴노아(150mlX3개)에 69900원이다.

풀무원녹즙 이찬미 PM(제품 매니저)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지친 몸에 휴식을 주고 싶거나 칼로리 조절 시작 전 건강한 비움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디워밍업' 클렌즈 프로그램을 온라인용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녹즙은 일일 배송뿐 아니라 고객분들께 직접 배송이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로 고객 건강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대상 종가집 제공]

◆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제작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해 대상주식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치 유니버스’는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MBC 김태호 PD가 한국어 내레이션에 참여해 주목을 끈다. 김태호 PD는 뉴욕타임스와 타임스스퀘어에 비빔밥 광고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재능기부를 해왔다. 비빔밥에 이어 김치까지 한국의 음식을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린다는 취지로 이번 김치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동참하게 됐다.

27일에 공개된 ‘김치 유니버스’ 1화 ‘역사 편’은 ‘진화의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식탁의 역사와 함께 진화한 김치를 재조명한다. 향신료, 올리브유 등 인류의 역사를 바꾼 음식을 살펴보고,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한 김치를 소개한다. 한국인의 창의성이 결합돼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온 모습과 식재료로 주목받지 못했던 고춧가루를 사용해 현재의 김치에 이르기까지의 김치 진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준다.

이 밖에 2화 ‘문화 편’은 한국인의 유별난 김치 사랑을, 3화 ‘세계화 편’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각각 다룰 예정이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김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김치 유니버스’가 김치의 올바른 정보를 국내외에 알리고,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어 내레이션도 제작해 전 세계인들이 김치를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치 유니버스’는 세계김치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되며, 세계김치연구소는 향후 온라인 채널과 국내외 주요 행사에 해당 영상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죽 라인업 확장…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운다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죽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우기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고급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은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급 메뉴이면서도, 가격은 3분의 1수준으로 맞춰 가성비를 살렸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우소고기죽은 엄선한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넣어 푸짐한 한끼식사로도 제격이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까지 통째로 담아 기존 전복죽과 차별화했다.

차별화된 상온 파우치 제품으로 상품죽 시장을 키워온 CJ제일제당은 향후 고급화를 앞세워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상품죽 시장에서 프리미엄 죽 카테고리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해, 전년 대비 4배 이상 커지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의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에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2020년 연간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도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라며,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크라운 마이쮸, 캔디 최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 마이쮸가 국내 캔디류 중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받았다.

당분이 높아 대표적인 고열량 저영양 식품인 캔디류 중 엄격한 인증 조건을 충족한 것은 마이쮸가 처음이다. 영양을 고루 갖춘 안전한 소프트캔디로 인증된 것.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HACCP에 적합한 업소에서 생산하고, 고열량 저영양 식품이 아니어야 한다. 또 식용 타르색소와 합성보존료도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할 정도로 까다로운 검증과정을 거친다. 실제로 올 2월말 현재 국내 과자 제품 중 인증을 획득한 브랜드는 10개에 불과하고, 그 중 소프트캔디는 마이쮸가 유일하다.

마이쮸는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체감미제로 당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여기에 비타민C 함량을 높이고, 비타민D를 추가했다. 마이쮸 한 개면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C와 D의 66%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영양성분을 높였다.

크라운 마이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출시(2004년) 이후 처음으로 얼굴을 바꾼다. 아트콜라보를 통해 예술 감성을 담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추상회화의 창시자인 ‘바실리 칸딘스키’가 음악의 아름다움을 회화로 표현한 대표 작품 ‘연속’ 등을 콜라보해 알록달록한 아트 패키지로 구현했다. 브랜드 로고 글씨체도 한결 생동감 있게 바뀐다. 탱글탱글 쫄깃한 마이쮸의 츄잉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한층 리듬감을 느낄 수 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출시 이후 연매출 500억원 수준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마이쮸가 더 건강하고 안전한 소프트캔디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간식을 넘어 아트콜라보를 통해 예술을 담은 소프트캔디로 환영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엘지유니참, 서울대병원에 저체중아 전용 특수기저귀 8만장 기부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은 각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저체중 신생아를 위해 특수기저귀 8만장을 서울대병원에 기부했다.

엘지유니참의 영유아 브랜드 ‘마미포코’는 ESG(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서울대 어린이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NICU·니큐)에 저체중아 전용 기저귀 8만장(13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NICU는 예정일보다 빨리 태어난 이른둥이와 저체중 신생아들을 돌보는 전문치료시설이다. 저체중 신생아의 경우 면역체계가 약하고 신체 장기가 미숙한 상태로 태어나 세심한 돌봄이 필요하다. 특히 저체중아는 작은 체구에 맞는 작고 부드러운 기저귀가 필요하지만 항상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미포코는 저체중아와 이른둥이를 위한 특수기저귀 무상지원 사업을 2016년부터 5년간 지속하고 있다. 마미포코가 전달한 특수기저귀는 NICU에서 치료 중인 저체중아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마미포코 브랜드 담당자는 “저체중아용 기저귀가 꼭 필요한 신생아집중치료실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마미포코가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기획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의 화사한 꽃을 활용한 기획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오드리(Audrey)'와 협업해 화사한 꽃을 활용한 케이크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카네이션’, 5월의 탄생화 ‘작약’, 봄에 개화 시기의 절정을 맞는 ‘수국’ 등 만개한 꽃들로 케이크를 화려하게 장식해 선물로서 가치를 높였다.

대표 제품은 △'수줍음' 이라는 꽃말을 가진 작약을 활용해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딸기 쉬폰 케이크 ‘사랑합니다, 작약 케이크’ △'소녀의 꿈' 이라는 꽃말을 가진 수국을 활용해 아직 소녀같은 당신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체리초코 쉬폰케이크 ‘건강하세요, 수국 케이크’ △'감사, 존경, 사랑' 이라는 꽃말을 가진 카네이션으로 장식해 부모님 또는 선생님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부드러운 딸기 케이크 ‘감사합니다, 카네이션 케이크’이다.

또한 △상큼한 딸기잼을 더한 부드러운 화이트 케이크에 봄을 닮은 화사한 핑크빛 꽃으로 장식한 미니 2단 케이크 ‘러블리 핑크 플라워 케이크‘ △클래식하고 우아한 '샹들리에 초' 장식이 있어 축하용으로 선물하기 좋은 샹들리에 케이크 ‘클래식 샹들리에 케이크’ △카네이션으로 장식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과 딸기잼이 조화로운 케이크 ‘마음 담은 카네이션 케이크’ 등 화려한 장식물을 활용한 케이크도 선보였다.

정성을 담은 정갈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소중한 사람과 나눠먹을 수 있는 3가지 맛의 부드러운 파운드 케익 선물세트 ‘파운드 컬렉션’ △제주의 따뜻한 햇살과 해풍을 견뎌낸 제주산 레몬이 담긴 상큼한 롤케이크 ‘제주 레몬 롤케익’ △두 가지 만주와 바삭한 모나카, 네 가지 양갱으로 구성된 전통 선물세트 ‘감사의 마음 전통세트’ △건강함을 더한 생강청과 모나카, 임금님께 진상하던 서산 감태전병 등 차와 다과를 모두 담은 ‘전통 다과세트’ △한겹한겹 정성껏 구운 바움쿠헨, 오랜숙성 시간을 거친 진 카스테라, 추억의 상징 마들렌으로 정성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시간의 정성 진 컬렉션’ 등이다.

이외에도 부담 없는 선물로 제격인 롤케이크와 파운드케이크를 화사한 꽃 프린팅 패키지에 담은 제품들도 내놓았다. △기네스월드레코드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공식 인증받은, 부드럽고 폭신한 스폰지케이크에 고소한 크림과 상큼한 건포도를 더한 ‘실키롤케익‘ △진한 버터풍미의 영국 전통 파운드 케이크에 호두를 풍성하게 더해 차와 잘 어울리는 ‘호두파운드’ 등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가족 사진을 촬영해 부모님의 프로필 사진을 바꿔드리는 ‘엄빠의 프사를 부탁해’ 이벤트도 진행했다.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청 사연을 작성해 응모하면, 선정된 당첨자에게 전문 포토 스튜디오에서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참여자들의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파리바게뜨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공개해 가정의 달의 뜻 깊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가정의 달도 감사한 마음을 비대면으로 전할 수 있도록 화사한 디자인의 꽃 케이크를 선보였다”며, “정성을 담아 세심하게 준비한 선물 제품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카톡 선물'하면 '100% 경품'


매일유업이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신제품 그란데 사이즈 출시를 기념해 6월2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경품 이벤트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기간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선물한 고객 모두에게 꽝 없는 100% 경품을 지급한다. 기간 내 선물 받은 사람이 교환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5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에어팟 프로를, 그 외 응모자 전원에겐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Talk) 채널에 발표된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등 2종류를 출시됐다. SHB 등급 싱글오리진(단일 원산지) 원두를 썼다. SHB는 해발고도 1400m 이상에서 재배된 원두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매일유업은 향미 보존을 위해 특허공법(워터 그라인딩)을 썼다. 이 공법은 수중에서 원두를 분쇄하고 추출하는 공법으로, 원두를 물과 함께 분쇄함으로써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

새 광고엔 드라마 '미생' 등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진석호씨가 출연, 신제품 특징인 '최고등급 싱글 오리진 원두'를 표현했다.'진짜 최고, 진짜 싱글은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의 최고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뿐’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lx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보령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DB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우리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대한통운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