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KT&G 지난해 매출액 5조원 돌파...창사 이래 최대 실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데일리동방 생활경제부 기자
2021-02-04 13:33:17

중동, 미국 등 글로벌 부문이 실적 견인

[사진=KT&G 제공]



지난해 KT&G 매출액이 5조원을 돌파하면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4일 KT&G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6.8%, 13.1% 증가한 5조3016억원, 1조4824억원이라고 밝혔다.

연매출이 5조원을 넘은 것은 창사 이래 최초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치다.

글로벌 부문이 실적을 견인했다. KT&G는 지난해 초 중동 담배 수입업체와 7년간 2조2000억원 수준의 대규모 수출계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주력 시장의 수출이 회복했다. 미국 등 해외법인의 유통망 확대 영향으로 해외 판매량도 증가했다. 지난해 PMI를 통한 러시아‧일본 등 전자담배 수출도 글로벌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지난해에는 23개국에 신규 진출하면서 총 103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신규 진출국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집중 육성해 카메룬, 이스라엘, 과테말라 등 연간 판매량 1억 개비 이상의 국가 5개국을 확보하는 성과도 거뒀다.

국내 궐련담배 부문은 코로나19로 인한 면세시장 등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상승했다. KT&G의 연간 국내 궐련 판매량은 416억 개비로 전년보다 2.5% 성장했다. 점유율은 64.0%를 기록해 국내 궐련 시장 1위 자리를 지켰다.

전자담배 사업 부문도 지속성장했다. 국내 '릴' 기기 누적 판매량은 300만대를 돌파했으며, 전자담배 전용스틱 점유율은 34.3%를 기록했다. KT&G는 지난해 '릴 솔리드 2.0', '릴 하이브리드 2.0' 등을 꾸준히 출시했다.

부동산 부문 역시 수원 개발사업 등에 힘입어 지난해 6,54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약 56% 성장했다.

한편, KT&G는 실적발표를 통해 주주 환원 차원에서 주당배당금을 지난해 4400원에서 4800원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공시했다. 전년대비 9.1% 인상된 수치다.

백복인 KT&G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의 증대 속에서도 해외담배‧부동산사업 등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적인 내수시장 방어로 매출과 이익이 모두 최대치를 기록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KT&G는 사업 경쟁력 제고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하이닉스
넷마블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대한통운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KB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보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lx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DB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