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카카오메이커스·갤러리아·GS25·이마트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1-10 10:46:33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 메이커스 PB 브랜드, 친환경 브랜드로 리뉴얼 오픈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PB 브랜드인 ‘메이커스프라임(MAKERS PRIME)’을 친환경 브랜드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메이커스프라임’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재 선정에서 제조 공정까지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과정에서 생산된 의류를 의미하는 '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을 본격적으로 추구하는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재·생산·전달(패키징)·쓰임(업사이클링) 등 소비의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민한 상품들을 선보여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미술품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25일까지 명품관에서 서울옥션의 미술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프린트베이커리’는 마치 베이커리에서 빵을 고르듯 미술품을 감상하고 또 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술품이 소수의 전유물이 아닌 더 많은 이들이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값진 것이 되길 바란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미술 대중화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는 해외 유명 아티스트 뿐 아니라,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화려한 색채로 유명한 이스라엘 미술가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작품이 있다. 그의 작품 중 평범한 도시 거리 풍경을 회화처럼 표현한 조각 작품 <5th Avenue N>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작품으로는 현대 추상미술의 선구자로 추앙 받는 ‘김환기’ 작가의 에디션과 전통적인 옻칠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허명욱’ 작가의 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CJ ENM 오쇼핑부문, 네이버쇼핑라이브서 '10시간 모바일 생방송'

CJ ENM 오쇼핑부문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11.11 오쇼핑 특가원정대’ 방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6시간 등 총 10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날 생방송은 CJmall의 ‘쇼크라이브’ 채널을 통해서도 동시 송출된다. 포트메리온, 닥터자르트, 테일러센츠, 링티 등 CJ오쇼핑의 인기 상품들을 30~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소개되는 모든 상품은 방송 당일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조건으로 소개된다. 대표상품으로는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포트메리온 2인 세트’가 있다. 기존 판매가 대비 40% 할인된 11만 9000원에 소개되는 이 제품은 영국산 제품 10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세트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전 구매 고객에게 햇반컵반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자료=CJ오쇼핑]

◆ GS25베트남, aT와 11월 11일 ‘떡볶이데이’ 진행…한국 농식품 인지도 높인다

GS25베트남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떡볶이데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25베트남과 농림축산식품부, aT가 이달부터 두 달간 진행하는 ‘우리 쌀 가공식품 행사’의 일환이다. 특히 11월 11일을 ‘떡볶이데이’로 지정, 베트남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떡볶이가 베트남의 대표 국민간식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음료수 무료증정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GS25베트남은 한국산 쌀을 주원료로 한 떡볶이와 쌀 음료, 쌀 과자 등 다양한 쌀 가공식품에 대한 베트남 현지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 확대를 통해 궁극적으로 농가의 소득향상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현재 GS25베트남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즉석조리’로 ▲떡볶이 ▲반지오(스팀라이스) ▲반바오(왕만두) ▲소이만(스티키라이스) ▲튀김만두 순으로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는 외식 문화가 익숙한 베트남 식문화와 위생적이고 감각적인 곳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식사나 간식을 즐기려는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GS25]

◆ CU, 현대카드X제주맥주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 ‘아워에일’ 판매

CU가 국산 수제맥주 라인업 강화를 위해 현대카드와 제주에일이 협업한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 ‘아워에일(OUR ALE)’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워에일은 현대카드와 제주맥주가 1년 6개월간 손잡고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수제맥주에 ‘선문대 할망 신(神)’ 설화라는 독특한 스토리를 입혀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했다. 선문대 할망 신 설화는 제주도 창제에 관한 이야기로 창조신인 선문대 할망이 치마 속에 흙을 담아 제주도의 한라산과 각종 오름을 만들었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아워에일 패키지에는 파랑(바다), 초록(오름), 빨강(해)색을 활용해 보리와 홉으로 맥주를 빚는 할망신의 익살스런 모습이 디자인됐다. 해당 상품은 에일맥주 특유의 묵직한 홉 향과 쓴 맛은 최대한 줄이고 시트러스 향(감귤 향)과 달콤한 맛을 강조한 세션에일이다. 기존 에일맥주 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4.4%)와 부담 없는 포만감이 특징으로 수제맥주 입문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CU는 고객들이 해당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달 한 달 동안 4캔 1만원 행사를 실시한다.
 

[사진=CU]

◆ 현대백화점, 연말 맞아 '윈터 시즌 오프' 진행

현대백화점이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윈터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구매 프로모션을 강화해 고객 혜택을 늘리고, 해외패션 등 브랜드별 자체 할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1월은 연말 선물 수요가 많은데다 아우터 등 겨울 의류 판매량이 높아 일년 중 가장 매출 구성비가 높은 시즌"이라며 "이번 행사 기간 패딩·코트 등 겨울 의류 물량을 늘리고, 프로모션을 집중해 협력사의 재고 소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남녀 수입 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올해 신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3일부터 릭오웬스·겐조·페세리코 등을 시작으로 오프화이트·무이·엠프리오아르마니·에르마노설비뇨 등이 순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자료=현대백화점]

◆ 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AA, AAA) 자발적 리콜

㈜이마트가 중국에서 수입 판매한 노브랜드 건전지에 대해 10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을 받은 노브랜드 건전지 중 일부 제품에 결함이 발견되면서 이마트가 선제적으로 제품안전관리 소관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요청, 사전협의 및 보고하고 자발적 리콜에 나섰다. 리콜 대상 제품은 이마트·노브랜드전문점·이마트24·SSG.COM(온라인)에서 2015년부터 2018년 12월 사이에 판매된 노브랜드 건전지 (AA규격:10입/20입, AAA규격:10입/20입)다. 해당 제품 소지 고객은 10일부터 가까운 이마트 또는 노브랜드 전문점 고객만족센터에 방문하면 상품 패키지와 상품 보유 시 4,000원(20입) / 2000원(10입)을, 패키지 없이 낱개 상품 보유 시 개당 200원의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보령
DB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NH투자증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증권
신한금융
대원제약
lx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국민은행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