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박종복 SC제일은행장 '3연임' 눈앞…임추위 만장일치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0-09-01 08:42:12

3일 주총서 최종 결정…"빌 윈터스 회장 방문과 무관"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사진=SC제일은행 제공]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이 3연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최근 열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에서 차기 행장 압축후보군(숏리스트) 중 박 행장을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이같은 내용을 공시한 SC제일은행은 숏리스트 5명 중 박 행장이 차기 은행장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 임추위원 3명의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통상 행장 임기 만료를 한달여 앞둔 12월에 차기 행장 선임 절차를 시작했으나 은행측은 올해의 경우 석 달 가량 앞당겼다.

임추위는 "박 행장은 재임 기간 리테일금융의 만성적인 적자를 흑자로 전환하고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도 재무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며 "탁월한 리더십과 소통 강화, 리스크 관리로 조직문화 개선, 브랜드 제고 등 비재무적 성과도 달성했다"고 전했다.

박 행장은 이달 3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상임이사로 선임된 후 같은 날 열리는 이사회에서 차기 행장으로 확정되면 내년 1월 8일부터 세 번째 임기를 시작한다.

SC제일은행이 차기 행장 선임절차를 서두른 것과 관련, 일각에선 지난달 30일 한국을 방문한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의 입김이 작용했을 거란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은행 관계자는 "행장 선임은 임추위, 그리고 이사회와 주총의 권한이므로 그룹 회장과는 무관하다"고 일축했다. 또 "이사회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금융권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을 감안해 행장 선임을 조속히 마무리하자는 뜻을 모았다"고 알렸다.

박 행장은 1979년 제일은행으로 입행해 영업본부장,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 등을 거쳐 2015년 1월 은행장에 올랐고, 이후 2018년 1월 연임에 성공해 현재까지 SC제일은행을 이끌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보령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DB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국민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lx
신한금융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신한은행
KB증권
하이닉스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