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드사, 은행과 손잡고 '고금리' 얹어주는 적금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0-05-21 11:18:41

신한카드·SBI저축은행, 최고 6.0% 고금리 적금 출시

BC카드·수협은행 5% 적금, 10시간 만 1000좌 완판

"신규 고객 유치, 카드사 종합금융 서비스 차원"

카드사들이 은행과 제휴해 금리를 더 얹어주는 적금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새로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카드사들이 시중은행과 제휴해 금리를 더 얹어주는 적금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새로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은행 창구나 모바일 앱에서 적금에 가입할 시 해당되는 제휴 카드사 고객이라면 고금리를 제공하는 식이다. 혹은 카드사 앱으로 가입하는 모바일 전용 적금 상품도 있다. 0%대 저금리 기조에 고금리 적금은 인기를 끌 만하다. 앞서, BC카드와 SH수협은행이 제휴해 내놓은 이자율 5% 적금상품은 출시 약 10시간 만에 1000좌가 완판되기도 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 20일 SBI저축은행과 최고 6.0% 고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금을 출시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만기까지 유지 시 기본금리 2.1%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온라인 채널에서 신용카드를 신규로 발급한 고객이 대상이다. 직전 12개월간 신용카드 이용실적이 없다면, 우대금리 3.9%가 추가 적용돼 총 6.0% 금리를 받게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SBI저축은행과 신한카드가 각각 업계 1위로 고객층이 탄탄하다"며 "최근 저금리로 적금 금리가 0%대로 떨어져서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신규 카드발급 고객 확보, 적금 가입 독려 등 서로 좋은 이벤트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다만, 신한카드 영업점이나 신한카드 앱에서는 가입할 수 없다.

앞서 KB국민카드도 KB국민은행의 'KB 일코노미 스마트 적금'에 가입하면 0.1% 포인트의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KB국민 청춘대로 일코노미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KB금융 계열사 시너지를 위해 함께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며 "KB국민은행에서만 가입 가능했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우리카드도 지난달 새마을금고와 제휴해 우대금리를 최고 연 4.5%까지 주는 'MG가득정기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삼성카드, 우리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연 2.5%까지 제공되며 지역 우대금리도 연 1.5% 붙는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은행과 카드사 고객이 겹치지 않을 수 있어 고객 확대 관점에서 제휴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역시 삼성카드, 우리카드 영업점에선 가입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BC카드는 지난해 SH수협은행과 제휴해 'SH페이북 적금'을 출시했다. 타 카드사와는 달리 비씨카드 간편결제 앱 '페이북'에서 가입하는 모바일 전용 적금 상품으로 최대 연 5%의 이자율을 제공했다. 2주마다 1000좌씩 5회(총 5000좌)에 걸쳐 선착순으로 발급했으며, 입소문을 빠르게 타며 오픈 후 10시간 만에 1000좌가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BC카드 관계자는 "카드사에서 결제 서비스 외에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종합금융차원 서비스 중 하나로 이해하시면 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우리은행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넷마블
DB
경남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보령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lx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