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금은 주식을 사야 하는 시기"…반도체·전기차 배터리 등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현 기자
2019-11-07 14:33:28

황찬영 맥쿼리증권 한국 대표

황찬영 맥쿼리증권 한국 대표가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맥쿼리증권 제공]

 지금은 주식을 사야 할 때라는 조언이 나왔다. 경기가 바닥을 쳤으며 곧 회복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황찬영 맥쿼리증권 한국 대표이사는 7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처럼 말해다.

황찬영 대표는 “한국 금융시장이 중요한 변곡점에 왔다”면서 “경기적 측면에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둔화했으나 경기 순환 주기(사이클)상 올 4분기에는 바닥을 확인하고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다음 해부터는 경기가 반등하고 한국 주식시장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경기를 세분화하면 구조적인 부분과 사이클. 이벤트로 나눌 수 있다”면서 “구조적인 부분은 둔화세가 지속할 것으로 보이고 무역분쟁 이벤트는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돼 우려가 어느 정도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등 일부 불확실성은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황찬영 대표는 반도체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 섹터에 관심을 가질 것을 추천했다. 구조적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업종이기 때문이다. 또 경기민감주(시클리컬)와 배당주 등을 추천했으며 특히 경기민감주 중 2010년 1월보다 주가가 떨어져 있는 종목을 관심 있게 볼 것을 제안했다.

다만 근본적·구조적으로는 부정적인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황찬영 대표는 “단순히 경기 순환에 따른 반등에는 한계가 있다"면서 "최근 디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가격 변동성이 큰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지난 5년간 지속해서 낮아지는 모습"이라며 "우리나라의 디플레이션은 이미 시작됐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 "가동률과 설비투자가 여전히 회복되지 않고 있으며 고령화로 인한 생산성 저하와 기술 혁신에 따른 일자리 감소도 문제"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부영그룹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lx
대원제약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보령
DB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경남은행
NH투자증권
대한통운
미래에셋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