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크래프톤, 올해 M&A 시장 본격 진출...게임 사업 확장 위한 적극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6 15:35:08

정기 주주총회…김창한 대표 "주가 하락 책임 통감"

배동근 CFO, "작은 회사부터 큰 회사까지 다양한 대상 검토"

크래프톤 정기 주주총회 사진연합뉴스
크래프톤 정기 주주총회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이 올해부터 게임 사업 확장을 위해 M&A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6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올해부터 M&A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 CFO는 "대상은 작은 회사부터 큰 회사까지 다양하다"면서 "지난해 전 세계 게임사 350곳을 대상으로 검토하며 미팅을 진행했고, 올해는 그런 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M&A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래프톤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기존 사외이사·감사위원을 재선임하고, 배 CFO에 총 8만주의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안건 등을 통과시켰다.

일부 주주들은 스톡옵션 부여와 공모가, 주가 하락 등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김창한 대표는 "CFO는 앞으로 일어날 M&A 등 외연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주가가 공모가를 넘었을 때 행사할 수 있는 스톡옵션이고, 이를 모두 행사하려면 공모가보다도 훨씬 높은 수준의 주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2021년 8월 공모가 49만 8천원에 상장했으나, 이후 주가가 하락해 52주 최저가 14만 5천 900원까지 떨어졌다. 배 CFO는 "상장 직후 제시된 목표 주가는 상장 가격보다 높았고, 우리 영업이익의 절반도 안 되는 회사가 큰 시가총액으로 거래되던 시절이었다"면서 "여전히 공모가가 높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현금배당 등 직접적인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질문에 김 대표는 "지난해 자기주식 취득 후 소각을 중심으로 하는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고, 본질적으로는 회사 실적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면서도 "내부적으로 배당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겠다"고 답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게임 라인업이 늘어나는 만큼 이에 맞춰 관리 역량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장태석 본부장을 필두로 배틀그라운드(PUBG) 시리즈를 관리할 단일 사업 조직을 설립했고, 퍼블리싱본부를 여러 라인으로 분리해 앞으로 있을 여러 게임을 론칭하는 데 기민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보령
lx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
기업은행
KB증권
경남은행
DB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