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새로운 모델과 새출발, 제약업계 '봄맞이 새단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3-26 06:00:00

박카스맛젤리, 진취적인 청춘 이미지 신인 아이돌 '라이즈' 선정

다양한 연령층서 호감도 높은 배우 손석구 모델 선정한 '아로나민'

브랜드 이미지를 배우 전지현의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나타낸 '지큐랩'

'배러 시리즈' 첫 단추, 씨스타 출신 소유·다솜 발탁

[이코노믹데일리] 봄을 맞아 제약업계는 올해 새 광고 모델들을 선정하고 활발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전 연령을 아우르는 모델을 선택한 제약사가 있는 반면, 특정 연령층 공략을 위해 모델을 발탁한 기업도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1020 타깃 ‘박카스맛 젤리’...이례적인 굿즈 한정판 출시
 
‘박카스맛 젤리’ 광고 사진박맛젤×RIZE 광고영상 캡처
‘박카스맛 젤리’ 광고 [사진=박맛젤×RIZE 광고영상 캡처]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 모델로 신인 아이돌 그룹 ‘라이즈’를 선정했다. 동아제약 측은 라이즈가 지닌 ‘건강하고 밝고 진취적인 청춘’의 이미지와 박카스맛 젤리의 지향점이 맞닿은 것이 이유라고 설명했다. 특히 라이즈는 지난 박카스맛 젤리 모델들과 다르게 패키지, 굿즈 마케팅에도 활용될 예정으로 이례적인 마케팅을 기획했다.

박카스맛 젤리는 50여 년간 동아제약의 효자상품으로 입지를 굳건히 지켜온 박카스를 젤리 형태로 개발해 2018년 선보인 제품이다. 기존 박카스 이미지와 반대로 박카스맛 젤리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영(young)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래서 항상 1020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담은 광고나 현 트렌드를 반영해 모델을 선정해 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10대를 메인 대상층으로 두고 있는 박카스맛 젤리는 10대 타깃과 교감을 위해 10대가 선호하는 문화코드에 맞춰 마케팅을 진행하려 한다”며 “그 대표적인 문화코드 사례로 아이돌을 택했으며 이를 통해 타깃층과 더 많은 교감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동아제약은 꾸준하게 MZ를 겨냥한 박카스맛 젤리 마케팅을 진행하며, 공감에 힘쓰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 팝업존 ‘활력카페’ 운영을 비롯해, 2019년에는 메가박스와 함께 박카스맛 젤리가 콤보세트로 들어간 ‘박카스 콤보세트’를 판매했다. 지난해에는 연세대, 경희대, 국민대 등 서울주요 대학가에서 시험에 지친 대학생들을 격려하는 ‘박카스 캠퍼스 어택’을 진행하며 포토존, 게임이벤트, 박카스맛 젤리 샘플링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활기를 북돋아 주었다. 최근에 선보인 광고모델 라이즈 포토카드가 담긴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가 완판되면서 박카스맛 젤리의 인기를 실감했다.
 
한편 박카스맛 젤리 1봉지(50g)에는 박카스F와 동일한 타우린 1000mg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1, B2, B6가 들어가 있다. 대신, 카페인은 첨가돼 있지 않다. 박카스맛 탱글젤리 1봉지에는 콜라겐 350mg과 비타민B1, B2, B6가 함유돼 있다.
 

◆일동제약, 독보적인 배우들 모델로...광고에 ‘시선 집중’
 
일동제약은 지금까지 2~3월 두 달간 2개의 자사 제품 모델로 배우 손석구와 전지현을 새롭게 발탁했다. 손석구는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의 모델로, 전지현은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의 모델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아로나민 모델 손석구 사진아로나민 광고영상 캡처
아로나민 모델 손석구 [사진=아로나민 광고영상 캡처]
일동제약은 지난 2월 ‘살인장난감’에서 형사 역할을 맡아 ‘천만 배우’의 면모를 발휘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손석구를 아로나민 모델로 선정했다.
 
일동제약 측은 "손석구의 폭넓은 작품 스펙트럼과 호소력 있는 연기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형성하고 있는 점이 아로나민의 정체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작품 속에서뿐 아니라 평상시 모습에서 비치는 손석구의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피로회복제인 아로나민 골드와 잘 맞아떨어진다고 보고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로나민 골드는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활성형 비타민 B군, 비타민 C·E 등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비타민 영양제로 △육체 피로 △신경통·근육통·관절통(요통·어깨결림 등) △눈의 피로 등에 효능·효과를 나타낸다.
 
손석구를 중심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광고는 생동감 있는 동작과 함께 아로나민 골드가 피로를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모습을 강조하며, 육체 피로를 개선하는 피로회복제 본연의 속성에 초점을 맞춰 ‘피로를 체내에서 빼낸다’는 의미로 ‘빼자! 피로!’ 메시지를 강조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빼자! 피로!’ 메시지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신규 캠페인과 연계한 ‘아로나민 시리즈’ 마케팅 강화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 모델 전지현 사진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 모델 전지현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은 전지현을 새 모델로 선정했다.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자일로올리고당)와 피부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생성해내는 이로운 대사 산물로, 다양한 연구와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효용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섭취 시 위산과 담즙산 등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안정적으로 도달하는 등의 특징도 갖고 있다.

사측은 “전지현이 가진 독보적인 존재감과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 등이 지큐랩의 브랜드 속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에 적합하다고 보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랜 기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쌓아온 자신만의 색깔과 탄탄한 입지, 대중적인 영향력 등이 지큐랩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건강미 강조한 모델 선정...부채표 동화약품, ‘배러 시리즈’
 
 ‘배러라이트’ 광고 사진 ‘배러라이트’ 광고영상 캡처
‘배러라이트’ 광고 [사진= ‘배러라이트’ 광고영상 캡처]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제약사인 부채표 동화약품은 변비 기능성 음료 배러라이트와 글루타치온 함유 음료 배러화이트의 광고모델로 씨스타 소유와 다솜을 선정했다. 소유와 다솜은 과거 아이돌 씨스타 멤버로 대표 건강미 아이돌로 자리했었다. 

앞으로 출시될 ‘배러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배러라이트’와 ‘배러화이트’는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제품을 떠올릴 수 있도록 모델 소유와 다솜이 서로를 디스하는 노래를 부르는 상황을 연출해 제품명과 제품 특징까지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
 
변비 기능성 음료인 배러라이트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변의 크기를 크게 만들어 배변 횟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다른 기능성 원료와 다르게 배아픔 없이 시원하게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배러라이트에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뿐 아니라 장내로 수분을 끌어들여 장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락추로스도 함유돼 있다.
 
배러화이트는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글루타치온이 함유된 음료다. 글루타치온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보유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1일 300mg 이상 12주 이상 꾸준히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배러화이트는 순도 높은 L-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이 300mg 함유돼 있으며 순도 또한 50% 이상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법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배러라이트와 배러화이트가 떠올릴 수 있도록 이번 신규 TV 광고를 제작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한 제품 인지도를 바탕으로 향후 ‘배러(BETTER)’ 브랜드를 기능성 기반의 브랜드로 키우고자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배러 시리즈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KB증권
KB금융그룹
lx
NH투자증권
하나증권
대원제약
DB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보령
부영그룹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