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진현환 국토1차관,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후보지 현장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3-14 10:15:48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사진국토교통부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진현환 1차관이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를 방문해 사업 추진 경과를 보고 받고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고 14일 밝혔다.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는 지난해 3월 후보지로 발표된 이후 같은 해 11월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확정 짓고, 현재 산업단지 공식 지정・고시를 위한 산업단지계획을 수립 중이다.
 
진 차관은 "격화되는 글로벌 반도체 패권경쟁에서 우리나라가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기업의 수요에 맞는 입지 공급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기업의 투자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용역 통합발주, 예타 면제, 농지 전용 등 각종 인·허가 사전협의, 환경영향평가 절차 단축 등 과정에서 범정부 협력을 통해 후보지 선정 이후 7년 이상 걸리던 부지조성 기간을 3년 6개월로 단축해 2026년 부지조성을 착공할 것"을 주문했다.
 
또 진 차관은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에서 근무할 IT인재들의 정주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 발표한 용인 이동 공공주택지구(1만6000가구) 후보지 현장도 방문해 사업계획을 보고받았다.
 
진 차관은 "2027년 상반기 최초 사전청약 및 주택 사업계획 승인을 목표로 이동 공공주택지구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산업기능에 더해 근로자의 정주 여건까지 보장할 수 있는 반도체 클러스터로 거듭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롯데캐슬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lx
기업은행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KB증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미래에셋
kb금융그룹
DB
보령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