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지엠, 트랙스 CUV 앞세워 누적 수출 1000만대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12-07 18:55:44

출범 21년만 성과…쉐보레 아베오 최다 수출

트랙스 CUV 출시 후 꾸준히 중추 역할 수행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1열 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누적 수출 1천만대 돌파를 축하하며 케이크 컷팅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헥터 비자레알 한국지엠 최고경영자(CEO·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지난 6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진행된 완성차 누적 수출 1000만대 달성 기념식에 참석한 모습[사진=한국지엠]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지엠이 출범한 지 21년 만에 완성차 누적 수출 1000만대를 돌파했다. 완성차가 아닌 부품 형태의 반조립품 수출까지 합하면 올해 11월까지 누적 수출 물량은 2500만대에 이른다.

헥터 비자레알 한국지엠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6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진행된 완성차 누적 수출 1000만대 달성 기념식에 참석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지속해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임직원의 노고와 헌신 덕분"이라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비자레알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지엠은 출범 이후 핵심 모델이었던 쉐보레 아베오, 스파크, 트랙스, 크루즈, 말리부 등의 차종을 거쳐 현재 생산 중인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종을 만들어왔다. 국내에서 만든 모델은 북미(35%)와 서유럽(26%)으로 수출됐다. 최다 수출국은 미국으로 약 25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차종 별로는 쉐보레 아베오가 약 221만대로 최다 수출 차종에 등극했다. 스파크, 트랙스가 각각 약 194만대, 178만대 수출되며 뒤를 이었다. 글로벌 전략 모델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각각 61만2000대, 13만6000대 수출되며 누적 수출 순위 7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출시 후부터 꾸준히 수출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대를 국내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두 차종의 생산량을 극대화해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도를 지속 높인다는 방침이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한국지엠]
한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의 '2024 베스트 10 트럭 &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선정되는 등 북미 시장에서 압도적인 위상을 자랑한다.

카앤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된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다. 올해 조사는 미국에서 판매 중인 권장 소비자가 11만 달러 미만의 80여개 신형 SUV와 트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미국 내 평균 신차 가격의 절반 수준인 합리적인 가격대, 중형 SUV에 육박하는 넓은 휠베이스, 탄탄한 주행성능과 제동력, 무선 안드로이드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11인치 터치스크린 등 풍부한 옵션 사양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우리은행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기업은행
KB증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lx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증권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보령
kb금융그룹
DB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