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9˚C
구름 광주 -4˚C
흐림 대전 -5˚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6˚C
구름 제주 0˚C
생활경제

서광알미늄, 전기차 이차전지용 배터리셀 하우징 사업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9-22 09:55:23

정부, 28개 기업 '선제적 사업재편' 승인…승인기업 400개사 돌파

기업활력법 상시화, 인센티브 확대 및 공급망 안정 지원 신설 등 개정안 발의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제39차 사업재편계획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8개사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제39차 사업재편계획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8개사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코노믹데일리] 알루미늄 식품 포장 및 조리 용기 전문기업 ㈜서광알미늄(대표이사 황혜진)이 ‘선제적 사업재편’을 통해 전기차 이차전지용 배터리셀 하우징 사업에 진출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제39차 사업재편계획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8개사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했다. 이번 승인으로 사업재편계획 승인기업은 총 426개사로 늘어났다. 정부는 이를 통해 총 1588명의 신규 고용과 25조6000억원의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재편계획 승인기업 중 ㈜서광알미늄은 알루미늄 식품 포장 및 조리 용기 사업에서 전기차 이차전지용 배터리셀 하우징 사업으로 진출하며, ㈜아토스터디는 독서실 운영업에서 사무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학습관리 프로그램 사업으로 진출한다. ㈜포스코퓨처엠은 하이니켈 양극재 및 인조흑연 음극재 제조기술을 활용한 전기차용 이차전지 소재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승인기업들은 정부로부터 채권단 신용위험평가 유예, 정책금융 제공 등 자금애로 해소와 함께, 필요한 경우 이행전략 수립・기술개발・고용안정 등 종합 지원도 제공받게 된다. 

송경순 민간공동위원장은 “심의과정부터 전문 컨설팅 자문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기업이 예측 가능성을 갖고 사업재편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강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기업활력법(2024.8월 일몰) 상시화, 인센티브 확대 및 공급망 안정 지원 신설 등을 위한 개정안이 발의된 만큼, 관계부처와 기관의 역량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승인된 사업재편계획 기업은 ◆배터리·전기차(10개) △㈜포스코퓨처엠 △코리아웨코스타㈜ △㈜우성초음파 △㈜영진산업 △㈜은성전장 △㈜티피씨 △신우신㈜ △㈜서광알미늄 △㈜두리엔 △㈜엘라인  ◆수소(3개) △㈜평화발레오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 △㈜온일 ◆IT(3개) △㈜아토스터디 △㈜빅드림 △㈜에픽시스템즈 ◆바이오헬스(5개) △㈜베누스코리아 △㈜레보메드 △㈜동양허브 △㈜M&N △㈜우명이엔지 ◆기타(7개) △㈜영윈 △㈜이코모스 △㈜한길 △㈜켐코 △㈜에너테크 △동양하이테크㈜ △㈜메타빈스 등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증권
한화
HD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삼성물산
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전자
농협
하나금융그룹
태광
LG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현대오일뱅크
cj
NH
kb캐피탈
이마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